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여수광양항만공사, 동남아 신규 컨테이너 서비스 유치 성공

파일다운로드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1).JPG

인도네시아 서비스 유치로 광양항 항로서비스 크게 개선

여수광양항만공사, 동남아 신규 컨테이너 서비스 유치 성공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장금상선의 신규 컨테이너 서비스인 PCI2(Pusan China Indonesia service 2)를 광양항에 유치했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장금상선이 운영하는 해당 동남아 서비스에는 약 1,800TEU급 규모 선박 4척이 투입된다. 주당 약 200TEU의 물량을 소화하며, 연간 1만TEU 이상 광양항 물동량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TEU : 20피트 컨테이너 1개

첫 투입 선박 SWASDEE MIMOSA호는 광양항서부컨테이너터미널(GWCT)을 통해 지난 3월 18일 광양항에 입항했으며, 28일 주기로 광양항에 기항한다. 상세 기항지는 부산-울산-광양-상해-자카르타-선전-샤먼-상해-부산이다.

공사에서는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활성화를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항만 배후부지의 속도감 있는 개발 뿐만 아니라, 고객최우선 경영방침 실현을 바탕으로 항만생산성 증대 등 실질적 항만 서비스 제고에 노력하고 있기에 지속적으로 항로가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광양항은 2022년 말 주당 77.5항차에서 작년 82항차로 항로연계성이 크게 개선되어 UN에서 발표하는 항로연계성 지수가 4분기 연속 상승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 900개 항만 중 30위로 상위 3%에 속한다. (끝)

(부서장) 이경하 마케팅부장(061-797-4460), (담당자) 김남현 사원(061-797-4466)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