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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항 인센티브 제도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2018 광양항 인센티브 제도 안내


  • 적용기간 : 2018년 1월 1일 ~ 2018년 12월 31일(1년간)
  • 물량산정 근거 : YGPA Port-MIS 물량 및 셔틀 컨테이너 검증시스템 등

지급 및 산정 기준

인센티브제도는 매년 시행하되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1년 단위로 설계
  • 수요자 요구에 대한 능동적 대처 및 시장변화에 따른 적극적·효율적인 인센티브 운영
예산 집행은 각 항목별 총액 개념으로 집행
  • 항목별 예산총액 초과 시 예산범위 내에서 지급비율별로 재산정하여 지급
  • 타 항목의 불용예산 사용을 제한함
  • 지원금은 천원단위 미만은 절삭하며, 개별항목의 지급액이 10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지급하지 않음
  • 지급액 비율은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버림해 반영
대상물량은 Port-MIS 신고물량을 기준으로 적용
  • 처리물량의 오차발생 시 기준물량은 YGPA 산정물량을 기준으로 적용

선사 인센티브(증가화물)

선사 인센티브(증가화물)
구분 주요내용 2018
지원액
대상 당해 연도를 포함하지 않는 직전 3개년도 평균처리실적 대비 당해 연도 증가한 컨테이너 실적(수출입·환적·적공 제한없음)
 단, 수출입화물에 대해서는 2018년도 1년간 한시적으로 제도 운영
82억원
산식 적용대상물량 × 구간별 단가(TEU당 적용단가)
적용대상물량 × 구간별 단가(TEU당 적용단가)
증가율 5%이상 10%이상~13%미만 13%이상~17%미만 17%이상~20%미만 20%이상
단위
(천원)
5 15 25 30 35
비고 연간 최소 처리실적 10천TEU 이상 처리한 선사
인센티브 산정 시점에 합병된 선사는 하나의 선사로 간주, 개별 선사 간 물량을 합산하여 계산
지급상한 적용 : 특정선사에 인센티브 편중 방지 위해 동 항목 예산 총액의 30% 이상 지급 제한

선사 인센티브(터미널간 셔틀화물)

선사 인센티브(터미널간 셔틀화물)
구분 주요내용 2018
지원액
대상 터미널간 셔틀 이용 ‘컨’화물
 셔틀이용 비용의 지급 주체가 ‘선사’인 화물만 적용  선사 과실로 발생한 중복 셔틀 등 일부 화물에 대해서는 대상에서 제외
4억원
산식 대상물량 x TEU당 단가(@23,000원)
 시장운임(20ft : 3만원, 40ft : 4만원) 평균가 적용
비고 최소 처리물량이 50TEU이상인 물량에 인센티브를 적용

선사 인센티브(항로개설 유지)

선사 인센티브(항로개설 유지)
구분 주요내용 2018
지원액
대상 ’18년(1.1. ∼ 12.31.)에 신규항로를 개설한 선사(선착순) 15억원
산식 항로 1개 × 지원금(전략 항로별 단가)
 <전략 항로> 유럽 @5억원, 미주동안 @4억원, 아프리카 / 중동 / 대양주 @1억원  공동기항 등 2개 이상의 선사가 공동으로 항로를 개설할 경우 대표 선사에 지원금 일괄 지급  특정 선사에서 다수의 항로를 개설할 경우에도 모두 적용
비고 “물량” 개념이 아닌 항로의 “유지” 개념으로써, 개설일로부터 1년 이상 유지조건으로 인센티브 지급
(Weekly 혹은 Biweekly 서비스에 한해 신규개설 항로로 인정)
지원금은 後지급 방식을 채택하되, 공동기항 등 2개 이상의 선사가 공동으로 항로를 개설할 경우
우리공사에 대표운항 선사(인센티브 수령 가능 1개社)를 통보
전략 항로별 신규 항차 수(유럽 항로 1항차, 미주동안 항로 2항차, 아프리카·중동·대양주 항로 2항차)
범위 내에서 지급

운영사 인센티브(목표 물동량)

운영사 인센티브(목표 물동량)
구분 주요내용 2018
지원액
대상 당해 연도 광양항에서 처리한 '컨'화물(수출입·환적·적공 제한없음) 6억원
산식 ’18년 광양항 '컨' 물동량 250만TEU 달성 시 전액 지급 (단, 250만TEU 미달성 시는 최근 5년간 광양항 '컨' 물동량 최대 처리 실적인 '14년도 234만TEU 초과 시 지급액의 50%를 각 운영사별 균등 배분지급)
비고 지급조건 달성 시 각 운영사별 처리실적에 관계없이 인센티브 균등 지급

운영사 인센티브(부정기선)

운영사 인센티브(부정기선)
구분 주요내용 2018
지원액
대상 당해 연도 광양항에 기항한 선박1척 당 최소 5백TEU 이상 처리한 부정기선 2억원
산식 부정기선 1척 당 대상물량별 지급액(선착순)
부정기선 1척 당 대상물량별 지급액(선착순)
지급대상 대상물량 지급액 비고
부정기선
(Phase In/Out, Extra)
500TEU 이상 ∼ 1,000TEU 미만 5백만원/척 누진지급액
없음
1,000TEU 이상 ∼ 2,000TEU 미만 10백만원/척
2,000TEU 이상 20백만원/척
비고 선착순으로 소진 시까지 지급하며, 지급액 부족분 발생 시 잔여 예산 내 집행
배정된 지급액 합이 지원금 총액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입항순서가 빠른 운영사에게 우선 지급

포워더·화주 인센티브(포워더·화주)

포워더·화주 인센티브(포워더·화주)
구분 주요내용 2018
지원액
대상 당해 연도를 포함하지 않는 직전 3개년도 평균처리실적 대비 포워더·화주 (10TEU 이상 증가한
포워더, 100TEU 이상 증가한 화주)의 증가실적
8억원
산식 (포워더) 수출입 적‘컨’화물 : 대상물량 x TEU당 단가(@15,000원)
(화주) 수입 적‘컨’화물 : 대상물량 x TEU당 단가(@1,500원)
비고
포워더·화주 인센티브(포워더·화주 / 북극항로) 관련 지원금 지급 제한사항
  • 강화된 관련 규정에 따라 필수서류(정보제공동의서,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를 사전에 제출한 업체에 한하여 지원금 지급 유무를 확인
  • 필수서류 미제출 업체는 지원금 산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기 제출업체는 추가로 제출할 필요가 없음(신규 업체일 경우 담당자 문의 요망)
  • 필수서류는 사업자번호를 기준으로 하며 사업자번호가 다른 개별 사업장의 경우 개별로 접수를 해야 함
      *예)△△주식회사(본사) / △△주식회사 광주공장 ← 사업자 번호가 다를 경우 필수서류는 본사 명의의 서류와 광주공장 명의의 서류를 별도로 접수해야 함
  • 필수서류 중 "정보제공동의서"는 아래의 문서를 다운로드 한 후 회사 대표의 인감날인 후 원본을 스캔하여 전자메일로 송부
      * 보내실 전자메일 주소 : yoock@ygpa.or.kr    정보제공 동의서 다운받기

포워더·화주 인센티브(북극항로)

포워더·화주 인센티브(북극항로)
구분 주요내용 2018
지원액
대상 북극해를 통해 광양항으로 수송된 화물을 당해 연도 처리 물동량을 기준으로 인센티브를 지급 -
산식
북극항로 지급액
구분 세부내용 비고
대상 북극해를 통해 당해 연도 광양항으로 수입하는 화물 지급액
벌크
화물
20만톤 이상 각 5천만원
10만톤 이상 ~ 20만톤 미만 각 4천만원
5만톤 이상 ~ 10만톤 미만 각 3천만원
3만톤 이상 ~ 5만톤 미만 각 2천만원
3만톤 미만 각 1천만원
원유, 가스 등
액체화물
30만톤 이상 각 5천만원
22만톤 이상 ~ 30만톤 미만 각 4천만원
15만톤 이상 ~ 22만톤 미만 각 3천만원
7만톤 이상 ~ 15만톤 미만 각 2천만원
7만톤 미만 각 1천만원
컨테이너
화물
TEU(20ft기준) 당
* 벌크선으로 컨테이너 수송시 TEU, 톤 중 유리한 기준 적용
1만원 10ft,40ft는 TEU 요율의 0.5배, 2배적용
비고 벌크화물은 원유, 가스 등 액체화물, 컨테이너 화물을 제외한 모든 화물
해양수산부의 방침에 따라 추후 탄력적으로 시행하며, 예산배분 등 기타 제도 운영에 대한 세부사항은 타항목과 동일한 기준을 적용

자동차화물 인센티브(자동차화물)

자동차화물 인센티브(자동차화물)
구분 주요내용 2018
지원액
대상 당해 연도 목표(100만대) 실적 기준 대비 달성 비율 2억원
산식 자동차 인센티브 예산 범위 내에서 지급 구간별로 선사별 처리량 기여도에 따른 차등 지원
자동차 인센티브 예산 범위 내에서 지급 구간별로 선사별 처리량 기여도에 따른 차등 지원
자동차화물
처리실적 별
지급구간
(100%이상 실적 달성 시) 지원액의 100%지급
(99%이하∼90%이상 실적 달성 시) 지원액의 90%지급
(89%이하∼80%이상 실적 달성 시) 지원액의 80%지급
(79%이하∼70%이상 실적 달성 시) 지원액의 70%지급
(70%실적 미만 시) 지급액 없음
비고 선사별 자동차화물 실적 최소 10만대 이상 처리 시 지급
* 자동차 화물 처리실적 집계 시 shifting(선내 이적작업 등) 및 rehand 물량은 포함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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