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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항 인센티브 제도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2019 광양항 인센티브 제도 안내


  • 적용기간 : 2019년 1월 1일 ∼ 2019년 12월 31일(1년간)
  • 물량산정 근거 : YGPA Port-MIS 물량 및 셔틀 컨테이너 검증시스템 등

지급 및 산정 기준

예산 집행은 각 항목별 총액 개념으로 집행
  • 항목별 예산총액 초과 시 예산범위 내에서 지급비율별로 재산정하여 지급하며, 항로개설유지와 같이 비율별 조정이 불가한 경우 잔여 예산 내 지급
  • 타 항목의 불용예산 사용을 제한함
  • 지원금은 천원단위 미만 절사, 개별항목 지급액이 10만원 미만 미지급
대상물량은 Port-MIS 신고물량을 기준으로 적용
  • 필요시 대외 자료를 참고하며 오차발생 시 기준물량은 YGPA 산정물량을 기준으로 적용
기준 설정 시, 연중 실적이 있는 월을 기준으로 연 단위 환산
  • 단, 대외기관(한국무역통계진흥원) 자료 등 환산이 불가한 경우, 환산 없이 연 단위 자료 적용
인센티브 제도의 문구·용어의 해석, 기타 세부적인 제도운영(유사항로 여부 등)과 관련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 YGPA의 해석에 따름

선사 인센티브(증가화물)

선사 인센티브(증가화물)
구분 주요내용
대상 직전 연도 처리실적 대비 당해 연도 증가한 환적 컨테이너 실적(최소 5% 증가)
산식 적용대상물량 × 구간별 단가(TEU당 적용단가)
적용대상물량 × 구간별 단가(TEU당 적용단가)
증가율 5%이상∼10%미만 10%이상∼15%미만 15%이상∼20%미만 20%이상
환적 10천원 15천원 20천원 25천원
비고 연간 전체 처리실적 최소 10천TEU 이상 처리한 선사
인센티브 산정 시점에 합병된 선사는 하나의 선사로 간주, 개별 선사 간 물량을 합산하여 계산
지급상한 적용 : 특정선사에 인센티브 편중 방지 위해 동 항목 예산 총액의 30% 이상 지급 제한

선사 인센티브(터미널간 셔틀화물)

선사 인센티브(터미널간 셔틀화물)
구분 주요내용
대상 터미널간 셔틀 이용 ‘컨’화물
 셔틀이용 비용의 지급 주체가 ‘선사’인 화물만 적용  선사 과실로 발생한 중복 셔틀 등 일부 화물에 대해서는 대상에서 제외
산식 대상물량 x TEU당 단가(@23,000원)
 시장운임(20ft : 3만원, 40ft : 4만원) 평균가 적용
비고 최소 처리물량이 50TEU이상인 물량에 인센티브를 적용

선사 인센티브(항로개설 유지)

선사 인센티브(항로개설 유지)
구분 주요내용
대상 ’19년 신규로 개설된 항로(1년이상유지, 선착순)
산식 (유럽, 미주동안) 5억원, (미주서안, 아프리카, 중동, 인도, 대양주) 3억원,
(동남아) 2억원, (중국, 일본, 동북아, 러시아) 1억원
 공동기항 등 2개 이상의 선사가 공동으로 항로를 개설할 경우 대표 선사에 지원금 일괄 지급  Weekly(52주) 기준 Skip 8항차까지 인정, 유럽, 미주동안은 6개월 이상 유지 시 50% 지급
비고 신규항로 개설 시, 항로의 상세사항(투입 선박명 등)을 사전 제출(※ 변경 시, 변경 사항 제출)

선사 인센티브(S.O.C)

선사 인센티브(S.O.C)
구분 주요내용
대상 광양항을 통해 이루어진 환적 물량 중 증빙 자료를 통해 확인된, 입출항 선사가 다른 S.O.C 물량
산식 대상물량 × TEU당 단가(@35,000원)
 운항선사와 화주가 되는 선사(부킹선사)에 각각 지급
비고 선착순으로 예산 범위 내 지급하며, 대상 물량은 타 항목 인센티브 대상에서 제외함
 단, 증감률 등 인센티브 항목별 단가 산정 시 포함할 수 있으며, 증가 물량 산출 시 제외

선사 인센티브(부정기선)

선사 인센티브(부정기선)
구분 주요내용
대상 당해 연도 광양항에 기항한 선박 1척 당 최소 5백TEU 이상 처리한 부정기선
산식 부정기선 1척 당 대상물량별 지급액(선착순)
부정기선 1척 당 대상물량별 지급액(선착순)
지급대상 대상물량 지급액
부정기선
(Phase In/Out, Extra)
500TEU 이상 ∼ 1,000TEU 미만 10백만원/척
1,000TEU 이상 ∼ 3,000TEU 미만 15백만원/척
3,000TEU 이상 20백만원/척
비고 선착순으로 소진 시까지 지급하며, 지급액 부족분 발생 시 잔여 예산 내 집행
부정기선 발생 시, 상세사항(투입 선박명, 양적하 화물 등)을 제출

운영사 인센티브(목표 물동량)

운영사 인센티브(목표 물동량)
구분 주요내용
대상 당해 연도 광양항에서 처리한 '컨'화물(수출입·환적·적공 제한없음)
산식 ’19년 광양항 '컨' 물동량 255만TEU 달성 시 전액 지급
 단, 250만TEU 이상 255만TEU 미만 달성 시 운영사별 0.5억 지급
비고 지급조건 달성 시 각 운영사별 처리실적에 관계없이 인센티브 균등 지급

운영사 인센티브(부정기선)

운영사 인센티브(부정기선)
구분 주요내용
대상 당해 연도 광양항에 기항한 선박 1척 당 최소 5백TEU 이상 처리한 부정기선
산식 부정기선 1척 당 대상물량별 지급액(선착순)
부정기선 1척 당 대상물량별 지급액(선착순)
지급대상 대상물량 지급액
부정기선
(Phase In/Out, Extra)
500TEU 이상 ∼ 1,000TEU 미만 10백만원/척
1,000TEU 이상 ∼ 3,000TEU 미만 15백만원/척
3,000TEU 이상 20백만원/척
비고 선착순으로 소진 시까지 지급하며, 지급액 부족분 발생 시 잔여 예산 내 집행
부정기선 발생 시, 상세사항(투입 선박명, 양적하 화물 등)을 제출

운영사 인센티브(항로개설 유지)

운영사 인센티브(항로개설 유지)
구분 주요내용
대상 ‘19년 신규로 개설된 항로(1년 이상 유지, 선착순)
산식 (유럽, 미주동안) 5천만원, (그 외) 3천만원
 공동기항 등 2개 이상의 선사가 공동으로 항로를 개설할 경우 대표 운영사에 지원금 일괄 지급  Weekly(52주) 기준 Skip 8항차까지 인정, 유럽, 미주동안은 6개월 이상 유지 시 50% 지급
비고 신규항로 개설 시, 항로의 상세사항(투입 선박명 등)을 사전 제출(※ 변경 시, 변경 사항 제출)

기타 인센티브(포워더)

기타 인센티브(포워더)
구분 주요내용
대상 당해 연도를 포함하지 않는 직전 3개년도 평균처리실적 대비 증가실적(최소 100TEU 이상)
산식 대상물량(수출입 적‘컨’) x TEU당 단가(@20,000원)
비고 물량 산정을 위한 필요 서류(정보제공 동의서 등) 제출 업체에 한해 검토
포워더/북극항로 인센티브 관련 지원금 지급 제한사항
  • 강화된 관련 규정에 따라 필수서류(정보제공동의서,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를 사전에 제출한 업체에 한하여 지원금 지급 유무를 확인
  • 필수서류 미제출 업체는 지원금 산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기 제출업체는 추가로 제출할 필요가 없음(신규 업체일 경우 담당자 문의 요망)
  • 필수서류는 사업자번호를 기준으로 하며 사업자번호가 다른 개별 사업장의 경우 개별로 접수를 해야 함
      *예)△△주식회사(본사) / △△주식회사 광주공장 ← 사업자 번호가 다를 경우 필수서류는 본사 명의의 서류와 광주공장 명의의 서류를 별도로 접수해야 함
  • 필수서류 중 "정보제공동의서"는 아래의 문서를 다운로드 한 후 회사 대표의 인감날인 후 원본을 스캔하여 전자메일로 송부
      * 보내실 전자메일 주소 : yoock@ygpa.or.kr    정보제공 동의서 다운받기

기타 인센티브(북극항로)

기타 인센티브(북극항로)
구분 주요내용
대상 당해 연도 북극해를 통해 광양항으로 수송(반입)된 화물
산식
북극항로 지급액
구분 세부내용 비고
대상 북극해를 통해 당해 연도 광양항으로 수입하는 화물 지급액
벌크
화물
20만톤 이상 각 5천만원
10만톤 이상 ~ 20만톤 미만 각 4천만원
5만톤 이상 ~ 10만톤 미만 각 3천만원
3만톤 이상 ~ 5만톤 미만 각 2천만원
3만톤 미만 각 1천만원
원유, 가스 등
액체화물
30만톤 이상 각 5천만원
22만톤 이상 ~ 30만톤 미만 각 4천만원
15만톤 이상 ~ 22만톤 미만 각 3천만원
7만톤 이상 ~ 15만톤 미만 각 2천만원
7만톤 미만 각 1천만원
컨테이너
화물
TEU(20ft기준) 당
* 벌크선으로 컨테이너 수송시 TEU, 톤 중 유리한 기준 적용
1만원 10ft,40ft는 TEU 요율의 0.5배, 2배적용
비고 벌크화물은 원유, 가스 등 액체화물, 컨테이너 화물을 제외한 모든 화물
해양수산부의 방침에 따라 추후 탄력적으로 시행하며, 예산배분 등 기타 제도 운영에 대한 세부사항은 타 항목과 동일한 기준을 적용

기타 인센티브(제3국환적 자동차)

기타 인센티브(제3국환적 자동차)
구분 주요내용
대상 당해 연도에 반입된 제3국 환적 자동차
산식 양하시 대당 4,000원(선입항 기준 인센티브 예산 소진시까지)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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