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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3.0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정부3.0이란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며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국민 맟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정부 운영 패러다임입니다.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


[개방·공유·소통·협력]
국민의 기대와 희망을 모아 새로운 변화를 시작합니다. 국민 한 분 한 분을 위해 특별한 내일을 준비합니다.
개인의 행복이 커질수록 함께 강해지는 새로운 대한민국 그 희망의 새 시대를 정부3.0이 함께 열어가겠습니다.

정부운영 패러다임의 변화

정부1.0 → 정부2.0 → 정부3.0변화 방향


양방향 정보 제공- 정보유통채널: 직접방문 정부 1.0  → 양방향 정보제공- 정보유통채널: 인터넷 정부2.0 → 양방향, 개인 맞춤형 정보 제공
- 정보유통채널: 모바일 정부3.0

정부1.0 → 정부2.0 → 정부3.0 로 정부운영 패러다임이 변화하였습니다.

정부운영 패러다임의 변화
운영 방향 정부 중심 국민 중심 국민 개개인 중심
핵심가치 효율성 민주성 확장된 민주성
참여 관주도·동원 방식 제한된 공개·참여 능동적 공개·참여,개방·공유·소통·협력
행정서비스 일방향 제공 양방향 제공 양방향·맞춤형 제공
수단(채널) 직접 방문 인터넷 무선 인터넷, 스마트 모바일

희망의 새 시대 정부3.0의 전략과 추진과제

정부3.0은 전략과 10대 추진과제를 정하였습니다.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

  • 투명한 정부
    • 공공 정보 적극 공개로 국민의 알권리 충족
    •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 활성화
    • 민·관 협치 강화
  • 유능한 정부
    • 정부 내 칸막이 해소
    • 협업·소통 지원을 위한 운영시스템 개선
    • 빅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 행정 구현
  • 서비스 정부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통합 제공
    • 창업 및 기업활동 원스톱 지원 강화
    • 정보 취약계층의 서비스 접근성 제고
    • 새로운 정보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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