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10806] 여수광양항만공사, UP-Social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파일다운로드 (210806) 여수광양항만공사, UP-Social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jpg

사회적경제기업 등과 환경(폐플라스틱)개선 활용 신사업 지원

[210806] 여수광양항만공사, UP-Social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는 사회적기업인 해늘사회적협동조합(대표 김대용),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미라클센터(센터장 이정근)와 지역 환경문제를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한 ‘업 소셜(UP-Social)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해양쓰레기(폐플라스틱)의 자원 재활용과 플라스틱 배출을 줄이자는 ‘NO플라스틱 환경사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이번 UP-Social 프로젝트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취약계층의 일자리 안정화 및 사업다변화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앞서 공사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이들 기업과 T/F팀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T/F팀의 대표적인 발굴사업은 해양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안전용품 개발, NO플라스틱 포장 개발 및 상품 다양화 등이 있다.

최연철 부사장(경영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ESG기반의 가치 투자로 사회적경제기업 등의 사업다변화 및 고용안정망 구축을 통해 휴먼뉴딜에 앞장 서는 지역상생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ESG기반의 가치 투자를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 등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끝)

<사진설명> (왼쪽) 해늘사회적협동조합 임직원, (오른쪽)미라클센터 임직원

(문의) 부서장 서휘원 사회가치혁신실장(061-797-4380) 담당 김지성 대리(061-797-4373)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