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 전남 광양시 항만대로 465 월드마린센터

[191111] 여수광양항만공사, 스마트 접현등 및 바지선 리프트 특허출원

자체 개발 스마트 접현등으로 선박 충돌 사고 예방에 기여 유지보수용 해상장비 바지선 리프트로 안전사고 예방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그린포트 조성을 위한 스마트 접현등과 바지선 리프트에 대한 지식재산 특허를 출원했다고 11일 밝혔다.

공사는 해양수산분야 기술개발을 통한 기술력 축적 및 지식 기반 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하고자 이 기술들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 접현등은 기존에 외부전원을 사용하던 접현등을 개선한 것으로, 친환경 에너지로 자력 충전돼 필요 전력을 자체적으로 충당할 수 있도록 한 스마트 기술이다.

접현등은 항구 및 항만 시설에서 선박 유도를 위해 사용되는 등으로, 스마트 집현등을 활용할 경우 선박의 야간 접안 시 먼 거리에서도 식별이 가능해 선박 충돌사고 예방에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바지선 리프트는 바지선 위에 리프트를 설치함으로써, 효율적인 점검과 유지보수가 곤란한 높은 곳의 작업이 가능토록 했다.

항만시설의 점검 또는 진단 및 유지보수 시 필요한 전문 해상 장비인 바지선 리프트를 활용할 경우 시설물 점검 및 유지보수 시 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이 가능해진다.

공사는 이번 지식재산개발 특허출원을 계기로 안전항만 구현, 항만 신사업 추진, 친환경 항만 구축을 위한 자체 R&D 기술개발 등 지식 재산을 축적하고 교육을 통한 인적자원 육성과 지속가능한 지식기반 경영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최상헌 실장은 “앞으로도 공사가 직접 주도하는 R&D 사업을 통해 광양항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친환경 항만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문의) 부서장 최상헌 건설계획부장(061-797-4500) 담당 허정석 차장(061-797-4501)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기획조정실 은용주
전화 :
061-797-4331
콘텐츠 담당자 :
기획조정실 문자랑  
전화 :
061-797-4332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