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성장응답센터 소개
기업성장응답센터
여수광양항만공사 기업성장응답센터는 기업인의 시각에서 기업의 경영활동을 제약하는 불합리한 내부 규제를 발굴하고 개선하며, 더불어 법령규제에 대해서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의하기 위해 설치된 기관입니다.
설치장소 | 여수광양항만공사 본사 1층 고객서비스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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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 전라남도 광양시 항만대로 465 |
담당자 | 금진호 |
신고방법 | 방문 또는 홈페이지 접수 |
신고사항 |
- 기업 규제애로:기업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기존 규제로 인한 기업의 고충사항 - 기업민원 피해신고:기업 민원인이 규제애로를 제기하였다는 이유로 여수광양항만공사로부터 불이익이나 - 기타 아이디어: 기업활력도 제고를 위해 개선·반영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다양한 아이디어 ※ 신고제외사항: 구체성이 떨어지고 명확한 요구사항이 없어 개선 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과제 |
업무처리과정
현장중심 과제발굴
온·오프라인 규제애로 신고접수
규제대안 심층분석
현황·문제점 진단 및 대안 검토
개선방안 집중협의
중소기업 옴부즈만 및 관련 부서 업무 협의
규제개선 종결
결과 회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