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여수광양항만공사, 인권영향평가 최고등급 달성

파일다운로드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진.jpg

여수광양항만공사, 인권영향평가 최고등급 달성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2023년 인권영향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인권영향평가는 국가인권위원회 '공공기관 인권경영 매뉴얼'에 따라 기관의 인권경영 수준을 진단하는 평가로써 기관운영과 주요사업 분야로 나누어 진단된다.

YGPA는 인권경영을 체계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규범적, 제도적 기반을 성공적으로 마련하였으며, 기관 전반에서 인권보호를 위한 사항들이 준수되고 있다고 평가되었다.

특히, 2023년에는 82개의 신규지표를 추가 개발하여 총 242개 지표를 활용, 진단함으로써 보다 세심하게 인권경영 실태를 점검했다.

또한, 2024년에는 '인권존중문화 확산과 인권감수성 향상을 통해 인권침해 ZERO'라는 목표 아래 다양한 과제를 추진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공사 박성현 사장은 "올해는 '존중該, 참여海, 상담解'라는 컨셉을 갖고 인권감수성 강화에 초점을 맞춘 과제를 통해 인권경영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YGPA는 사람이 우선인 여수광양항 조성을 위해 전방위적인 인권경영을 실천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끝)


* '존중該, 참여海, 상담解'는
교육을 통해 서로 존중하는 마음을 갖추자는 존중해(該)와
인권존중 활동을 바다처럼 넓게 펼치겠다는 참여해(海),
힘들거나 부당한 일이 있을 때 상담하여 함께 풀어가자는 상담해(解)를 의미

(부서장) 선정덕 감사실장(061-797-4400), (담당자) 허은정 과장(061-797-4403)

▒▒▒ eGovFrame Potal 온라인 지원 포탈 ▒▒▒
에러로고이미지
경고이미지 데이터 처리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바로가기 버튼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