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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항 인센티브 제도

2022 광양항 인센티브 제도 안내

2022 광양항 인센티브 제도 첨부파일

지 급

  • 적용기간 : 2022년 1월 1일 ∼ 2022년 12월 31일(1년간)
  • 물량산정 근거 : YGPA Port-MIS 물량 및 셔틀 검증시스템 등

지급 및 산정 기준

예산 집행은 각 항목별 총액 개념으로 집행
  • 항목별 예산총액 초과 시 해당 항목의 예산범위 내에서 지급비율별로 재산정하여 지급하며, 비율별 조정이 불가한 경우 해당 항목의 잔여 예산 내 지급
  • 타 항목의 불용예산 사용을 제한함
  • 지원금은 천원단위 미만 절사, 개별항목 지급액 10만원 미만 미지급
대상물량은 Port-MIS 신고물량을 기준으로 적용
  • 필요시 대외 자료를 참고하며 오차발생 시 기준물량은 YGPA 산정물량을 기준으로 함
기준 연도의 실적이 없는 경우 당해 연도 실적은 모두 증가된 신규물량 적용
지역구분은 「Port-MIS 이용 코드집」의 국외지역 분류기준 적용
  • 항목별 지급기준에 별도 구분이 있을 경우 그에 따름
인센티브 제도의 문구‧용어의 해석, 기타 세부적인 제도운영(유사항로 여부,기준물량 등)과 관련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 YGPA의 해석에 따름

(선사 인센티브) 코로나19 지원 인센티브

(선사 인센티브) 코로나19 지원 인센티브
구분 주요내용
대상 ’22년 수출 적’컨’ 물량을 1만TEU이상 처리한 선사 중
 북미·유럽으로 수출하는 적’컨’물량이 전년 대비 10%이상 증가한 선사  동남아로 수출하는 적’컨’이 전년 대비 5%이상 증가한 선사
산식 전년 대비 초과물량(TEU) × 20,000원
 -(북미·유럽*) 전년대비 10% 초과물량(최소 100TEU 이상)  * Port-MIS 이용 코드집→국외지역 분류→대분류:유럽지역→소분류:영국지역(E1), 북부유럽지역(E2), 동부유럽지역(E3), 서부유럽지역(E4), 남부유럽지역(E5), 유럽공산권지역(E6)

 -(동남아*) 전년대비 5% 초과물량(최소 100TEU 이상)  * Port-MIS 이용 코드집→국외지역 분류→대분류:동남아지역→소분류:동남아시아지역(B1)
비고 * 인센티브 산정 시점에 합병된 선사는 하나로 간주, 개별 선사 간 물량을 합산하여 계산
* 예산총액 초과시 예산범위 내에서 지급비율별로 재산정

선사 인센티브(환적증가)

선사 인센티브(환적증가)
구분 주요내용
대상 3개연도(‘19∼21년) 평균 처리실적, 전년도(’21년) 실적 중 큰 처리실적 대비 증가한 환적물동량
산식 대상물량 × 구간별 단가

<선사별 증가구간 단계별 누진단가>
  • ㆍ증가구간단가/TEU
  • ㆍ1%∼5% 미만5,000원
  • ㆍ5%∼10% 미만10,000원
  • ㆍ10%∼15% 미만15,000원
  • ㆍ15%∼20% 미만20,000원
  • ㆍ20% 이상25,000원
<예시>
  • ㆍ인센티브 지급 산식
  • (50×5천원)+(50×10천원)+(50×15천원)+(50×20천원)+(800×25천원) = 22,500천원
  • ㆍ2021물량1,000
  • ㆍ2022물량2,000
  • ㆍ대상물량
  • ㆍ1%∼5% 미만50
  • ㆍ5%∼10% 미만50
  • ㆍ10%∼15% 미만50
  • ㆍ15%∼20% 미만50
  • ㆍ20%이상800
  • ㆍ계1,000
비고 * 인센티브 산정 시점에 합병된 선사는 하나로 간주, 개별 선사 간 물량을 합산하여 계산
* 직전 연도 전체 처리실적(수출입, 환적) 대비 당해 연도 증가한 선사
* 실적이 있는 연도가 3년 미만인 경우, 실적이 있는 연도의 평균으로 대상 물량 산정
* 연간 전체 처리실적 최소 10천TEU 이상 처리한 선사
* 배정예산 초과 시 예산범위 내에서 실적 비율별 안분
* 선사별 지급상한액 4억원

선사 인센티브(신규 항로)

선사 인센티브(신규 항로)
구분 주요내용
대상 ’22년 Weekly 서비스로 신규항로를 개설한 선사(1년 이상 유지, 선착순)
산식 항로 1개 × 항로별 단가

<항로별 단가>
 (유럽, 미주동안) 5억원, (미주서안, 중남미) 3억원, (동남아) 2억원, (중국, 일본) 1억원
비고 * 사후지급 방식을 채택하며, 공동기항 등 2개 이상 선사가 공동으로 항로를 개설할 경우 우리공사에 대표운항 선사(인센티브 수령 가능 1개사) 통보
* 서비스 신설 관점에서 6개월 이상 유지시에도 50% 지급
* 개설 이후 1년 간 40항차 이상 입항 필요(6개월 20항차)
* 특정 선사에서 다수 신규항로를 개설한 경우에도 모두 적용
* 선사는 투입선박명 등 항로 상세사항 제출 및 변경사항 발생 시 통보 의무

운영사 인센티브(목표 물동량)

운영사 인센티브(목표 물동량)
구분 주요내용
대상 ‘22년 광양항에서 처리한 전체 ’컨‘물량이 산식의 목표 물동량 기준을 충족한 운영사
산식 운영사별 목표물동량 달성 시 아래 지급액 지급
  • 목표 물동량지급액(KIT / GWCT) | 편성액
  • 222만TEU (KIT 89만/GWCT 133만) / '22 광양항 목표물동량(0.8억/1.2억) | 2억
  • 232만(93/139만)(1억/1.6억)| 2.6억
  • 242만(97/145만)(1.3억/1.9억)| 3.2억
  • 252만(101/151만)(1.5억/2.3억)| 3.8억
  • 262만(105/157만)(1.8억/2.6억)| 4.4억
  • 272만TEU (KIT 112만/GWCT 160만) / 광양항 ‘컨’ 하역능력(2억/3억)| 5억
비고 * 운영사별 하역능력 비율(2:3)에 따라 목표물동량 및 지급액 각각 설정

운영사 인센티브(터미널간 셔틀)

운영사 인센티브(터미널간 셔틀)
구분 주요내용
대상 ‘22년에 광양항 ’컨‘부두 내측 GATE를 이용하여 터미널간 셔틀을 실시한 운영사
산식 내측 GATE 이용 셔틀 환적‘컨’물량(VAN) × 25,000원
비고 * 기존 검증프로그램 활용




감 면

광양항 기항 컨선

광양항 기항 컨선
구분 주요내용
대상 광양항에 입출항하는 컨테이너 전용 외항선(컨테이너를 수송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춘 선박으로서 매입출항시마다 20TEU 이상 수송하는 선박을 말한다.)
산식 선박입출항료, 접안료, 정박료, 화물입출항료 50% 감면
비고 2022년부터 변경(70%→50%)된 감면율 적용

북극항로

북극항로
구분 주요내용
대상 북극항로를 통해 여수·광양항에 입출항하는 외항선
산식 선박입출항료, 접안료, 정박료 50% 감면
비고

국가필수국제선박

국가필수국제선박
구분 주요내용
대상 국제선박등록법에 따른 국가필수국제선박으로 지정된 선박
산식 선박입출항료 50% 감면
비고

통합법인 컨선

통합법인 컨선
구분 주요내용
대상 2개 이상의 외항정기화물운송사업자가 통합되는 경우 신설되는 법인이 운용하는 컨테이너전용 외항선(피흡수합병 또는 영업 양도된 선박 또는 신설법인의 운용선박으로서 통합 후 3년에 한함)
산식 선박입출항료, 접안료, 정박료 50% 감면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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