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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항 인센티브 제도

2021 광양항 인센티브 제도 안내

2021 광양항 인센티브 제도 첨부파일

지 급

  • 적용기간 : 2021년 1월 1일 ∼ 2021년 12월 31일(1년간)
  • 물량산정 근거 : YGPA Port-MIS 물량 및 셔틀 검증시스템 등

지급 및 산정 기준

인센티브 제도의 문구·용어의 해석, 기타 세부적인 제도운영(유사항로 여부, 기준물량 등)과 관련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 YGPA의 해석에 따름
예산 집행은 각 항목별 총액 개념으로 집행
  • 항목별 예산총액 초과 시 해당 항목의 예산범위 내에서 지급비율별로 재산정하여 지급하며,
    비율별 조정이 불가한 경우 해당 항목의 잔여 예산 내 지급
대상물량은 Port-MIS 신고물량을 기준으로 적용
  • 필요시 대외 자료를 참고하며 오차발생 시 기준물량은 YGPA 산정물량을 기준으로 함
  • 실적이 1년을 넘지 않는 경우, 연중 실적이 있는 월을 기준으로 연단위 환산

(코로나19) 긴급지원

(코로나19) 긴급지원
구분 주요내용
대상 북미(미국, 캐나다)·동남아* 수출 적‘컨’ 물량이 전년 동월 대비 10%이상(최소 100TEU이상) 증가한 선사 대상 적‘컨‘ 증가실적, ‘20.12.1.∼’21.2.28.(3개월)까지 한시적 운영
 *동남아(11개국)** :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태국, 미얀마,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브루나이, 동티모르
 ** Port-MIS 이용 코드집 → 국외지역 분류 → 대분류 : 동남아지역 → 소분류 : 동남아시아 지역(BI)
산식 (북미) 대상물량 x TEU당 단가(@20,000원)
 - (예) A선사가 북미(미국,캐나다) 수출 적‘컨‘을 ①‘19.12월 1,000TEU 선적, ‘20.12월 1,100TEU 선적,
②‘20.1월 1,000TEU 선적, ‘21.1월 1,090TEU 선적했다면,
 ⇒ ① 12월은 전월 동기대비 10%증가, 최소 100TEU 증가했으므로, 100TEU x 2만원 = 2백만원 지급,
② 1월은 전월 동기대비 10% 미만 증가로, 인센티브 미지급


(동남아) 대상물량 x TEU당 단가(@10,000원)
 - (예) A선사가 동남아(Port-MIS B1지역) 수출 적‘컨‘을 ①‘19.12월 100TEU 선적, ‘20.12월 200TEU 선적,
②‘20.1월 100TEU 선적, ‘21.1월 190TEU 선적했다면,
 ⇒ ① 12월은 전월 동기대비 10% 이상 증가, 최소 100TEU 증가했으므로, 100TEU x 1만원 = 1백만원 지급,
② 1월은 전월 동기대비 10% 이상 증가했으나, 100TEU 미만 증가로 인센티브 미지급
비고 * 인센티브 산정 시점에 합병된 선사는 하나로 간주, 개별 선사 간 물량을 합산하여 계산
* 예산총액 초과시 예산범위 내에서 지급비율별로 재산정

선사 인센티브(환적증가)

선사 인센티브(환적증가)
구분 주요내용
대상 3개연도(‘18∼20년) 평균 처리실적, 전년도(’20년) 실적 중 큰 처리실적 대비 증가한 환적물동량(최소 5% 증가)
산식 대상물량 × 구간별 단가 × ( 1± 광양항 ‘컨’ 총 물동량 증감율(%) / 2 )

<선사별 증가구간 단계별 누진단가>
  • ㆍ증가구간단가/TEU
  • ㆍ15% 미만10,000원
  • ㆍ15%∼20% 미만20,000원
  • ㆍ20% 이상30,000원
<예시>
  • ㆍ2020물량1,000
  • ㆍ2021물량2,000
  • ㆍ대상물량
  • ㆍ15% 미만150
  • ㆍ15%∼20% 미만50
  • ㆍ20% 이상800
  • ㆍ계1,000
  • ㆍ인센티브 지급 산식
  • (150×10천원)+(50×20천원)+(800×30천원) = 26,500천원
* 총 지급액 = 26,500천원 × (1± 5%/2 ) = 2,716천원
비고 * 직전 연도 전체 처리실적(수출입, 환적) 대비 당해 연도 증가한 선사
* 실적이 있는 연도가 3년 미만인 경우, 실적이 있는 연도의 평균으로 대상 물량 산정
* 연간 전체 처리실적 최소 10천TEU 이상 처리한 선사
* 배정예산 초과 시 예산범위 내에서 실적 비율별 안분
* 선사별 지급상한액 4억원

운영사 인센티브(목표 물동량)

운영사 인센티브(목표 물동량)
구분 주요내용
대상 당해 연도 광양항에서 처리한 ‘컨’화물(수출입·환적·적공 제한없음)
산식 운영사별 배정금액 지급
  • ㆍ구분목표물동량
  • ㆍKIT970,000
  • ㆍGWCT1,380,000
  • ㆍ합 계2,350,000
비고 * 96%∼100%미만 달성시 : 배정금액 20% 지급
* 100% 이상 달성시 : 배정금액 100% 지급

운영사 인센티브(생산성 향상)

운영사 인센티브(생산성 향상)
구분 주요내용
대상 운영사별 목표생산성
산식 운영사별 배정금액 지급
  • ㆍ구분목표물동량
  • ㆍKIT55
  • ㆍGWCT50
비고 * 목표 생산성 달성시 : 배정액의 80% 지급
* 목표 대비 5Van/h초과 달성시 : 배정액의 100% 지급

운영사 인센티브(터미널간 셔틀)

운영사 인센티브(터미널간 셔틀)
구분 주요내용
대상 터미널 간 전배 및 ITT발생에 따른 운영사 사이 중간 GATE 이용 셔틀 ‘컨’화물(VAN)
산식 대상물량(VAN) × 20,000원
비고 * YT를 공사에 사전 등록해야 하며 등록된 YT로 운송된 화물중 지급조건(운송시간 1시간 이내)에 부합할 경우 지급
* 배정예산 초과 시 예산범위 내에서 실적 비율별로 재산정(안분지급)




감 면

광양항 기항 컨선

광양항 기항 컨선
구분 주요내용
대상 광양항에 입출항하는 컨테이너 전용 외항선
(컨테이너를 수송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춘 선박으로서 매 입출항시마다 20TEU 이상 수송하는 선박을 말한다.)
산식 선박입출항료, 접안료, 정박료, 화물입출항료 70% 감면
비고

북극항로

북극항로
구분 주요내용
대상 북극항로를 통해 여수·광양항에 입출항하는 외항선
산식 선박입출항료, 접안료, 정박료 50% 감면
비고

국가필수국제선박

국가필수국제선박
구분 주요내용
대상 국제선박등록법에 따른 국가필수국제선박으로 지정된 선박
산식 선박입출항료 50% 감면
비고

통합법인 컨선

통합법인 컨선
구분 주요내용
대상 2개 이상의 외항정기화물운송사업자가 통합되는 경우 신설되는 법인이 운용하는 컨테이너전용 외항선
(피흡수합병 또는 영업 양도된 선박 또는 신설법인의 운용선박으로서 통합 후 3년에 한함)
산식 선박입출항료, 접안료, 정박료 50% 감면
비고

선박저속운항

선박저속운항
구분 주요내용
대상 여수광양항에서 해당선박(컨테이너선, 일반화물선, LNG운반선)이 연간 60%이상의 항차를 저속운항에 참여한 선박
산식 선박입출항료 선종별 최대 15% ~ 30% 환급
저속운항 참여항차수 / 총 입항 항차수 × 100 = 60%↑
  • [선종(PORT-MIS CODE):컨테이너선(41)] [권고속도 : 12 (+10%까지 인정)] [할인율:선박입출항료 30%]
  • [선종(PORT-MIS CODE):자동차운반선(27)] [권고속도 : 12 (+10%까지 인정)] [할인율:선박입출항료 30%]
  • [선종(PORT-MIS CODE):세미컨테이너선(42)] [권고속도 : 10 (+10%까지 인정)] [할인율:선박입출항료 15%]
  • [선종(PORT-MIS CODE):LNG 운반선(56)] [권고속도 : 10 (+10%까지 인정)] [할인율:선박입출항료 15%]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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