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국내 수출입 1위 여수광양항, 자동차‘천만대’처리 코앞

파일다운로드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진.jpg

금년 2월까지 23.7% 증가로 ‘발로 뛰는 영업’ CEO 경영방침 실현

국내 수출입 1위 여수광양항, 자동차‘천만대’처리 코앞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공사)는 금년 4월경 자동차 화물 천만대(누적) 처리를 예상하고 국내 자동차 산업 지원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광양항은 작년에는 자동차 화물 111만대를 처리하여 ’20년도 대비 2배이상 증가한 실적을 보였으며, 금년에도 2월말까지 23.7% 증가(전년대비)하였다.

* 광양항 자동차 화물 처리 실적 : (2023년 2월 누계) 152천대 → (2024 2월 누계) 189천대

공사에서는 최근 자동차선 부족 등 대내외 해운?물류환경을 미리 파악하고 국내 자동차 물류기업인 H사 대상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탄력적 부두운영으로 광양항 자동차 전용부두 조기전환을 추진한바 있다.

특히, 작년과 올해 의사결정권을 가진 자동차 관련 기업 임원대상 CEO마케팅을 확대 하였으며 광양항을 통한 물류 경쟁력 확보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안한 것이 자동차 화물 유입 증대에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 12일 박성현 사장은 광주소재 K사 등에도 직접 방문하고 주요 현안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고객 최우선 경영을 위한 행보를 이어나가 기업에서도 발로 뛰는 CEO마케팅 활동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바 있다.

박성현 사장은 “우리 공사는 안정적 자동차 수출입 전초기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발로 뛰는 영업과 고객 최우선 경영을 통해 대한민국 1위 수출입 항만으로서의 입지를 더욱더 공고히 하겠다.”고 밝히며,

“완성자동차 뿐만 아니라 KD(Knock-Down 분해) 하여 수출되는 컨테이너 적입 자동차 화물유치를 위해 기업 마케팅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광양항은 자동차 등 다양한 화물 유치로 지난해 총물동량이 1.5% 증가한 2억 7천 6백만톤을 처리하고, 컨테이너 물동량 또한 지난해 1월대비 10.3% 두자릿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순항 중이다. (끝)

(부서장) 이경하 마케팅부장(061-797-4460), (담당자) 최익현 과장(061-797-4463)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마케팅부 주정민  
전화 :
061-797-4464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