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01207] 여수광양항만공사, 모바일 익명신고시스템을 이용한 부패행위 모의신고 훈련 실시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부패 신고제도 활성화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 대상 ‘부패행위 모의신고 훈련’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부패 상황에 대한 임직원들의 부패신고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훈련은 공사에서 운영 중인 모바일 익명 신고시스템(YGPA Help-Line)을 이용해 가상의 부패사례를 신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사는 향응·접대, 인사청탁 등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사례를 주제로 이번 훈련을 진행해 직원의 이해도를 높였다.

임직원들은 이번 모의신고 과정을 통해 신고시스템의 정확한 매뉴얼을 숙지할 수 있었으며, 특히 신입사원부터 부서장까지 다양한 직급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공사는 YGPA Help-Line 이외에도 전화나 팩스, 공사 홈페이지 ‘클린신고센터’를 통해 부패행위 신고를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신고자는 신분과 신고내용을 100%로 보호받을 수 있으며, 신고 내용에 따라 보상금 및 포상을 받을 수 있다.

윤동훈 감사실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반드시 갖춰야할 기본적인 덕목”이라며 “이번 모의신고 훈련은 부패행위에 강력하게 대처하고, 스스로가 청렴하게 행동하는 문화를 기관 내에 조성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끝)

(문의) 윤동훈 감사실장 (061-797-4400), 담당자 배수현 대리(061-797-4403)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