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01203] 상생협력 통한 지역경제살리기 김장김치 나눔프로젝트 진행

파일다운로드 (201203) 상생협력 통한 지역경제살리기 김장김치 나눔프로젝트 진행.jpg

소상공인 보호?전통시장 활성화?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적가치 실현

[201203] 상생협력 통한 지역경제살리기 김장김치 나눔프로젝트 진행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지역 취약계층 500가구에 1,500포기의 배추와 갓김치를 전달하는 ‘김장김치 나눔 프로젝트’를 4일 실시했다.

공사는 이번 프로젝트가 기존 사회공헌활동과는 달리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면서, 어려운 이웃들의 복리증진에도 기여하는 등 사회적가치 실현에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공사가 주관하고 광양상공인회, 광양5일장상인회, 여수시니어클럽, 여수교동시장상인회가 협력파트너로 참여했으며 광양시와 여수시가 협조하는 등 지역사회의 상생협력을 통해 마련됐다.

실제 공사는 자매결연을 맺은 광양5일장시장, 여수교동시장에서 농수산물을 구매하고 지역 소상공인과 시니어들이 참여해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 보호와 재래시장 활성화는 물론 시니어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하는 등 특화된 사회적가치를 실현한 사례라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공사는 김장김치 1,500포기를 광양시와 여수시 취약계층 가정 500세대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활동에도 나섰다.

광양5일장시장상인회(회장 김제원) 측은 “이번 행사는 광양5일장시장 매출성장에 상당한 기여를 했다”며 “광양소상공인과 파트너십을 이뤄 더욱 뜻깊게 여겨지고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공사 관계자는 “공공성과 사회적가치에 기여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역사회와의 다양한 상생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끝)

<사진설명> 3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프로젝트에서 지역 소상공인과 시니어들이 나눔에 참여하는 모습

(문의) 부서장 서휘원 사회가치혁신실장(061-797-4380) 담당 조혜정 과장(061-797-4372)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경영지원부 윤효승  
전화 :
061-797-4333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