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01202] 여수광양항만공사, 대국민 제안 270건 발굴

대국민 제안 270건 접수… 전년 52건 대비 5배 이상 증가 카톡제안을 추가하여 제안의 문턱을 낮춘 성과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지난달 9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 ‘국민과 함께하는 여수·광양항 만들기’ 대국민 제안 접수 결과 총 270건의 제안이 쏟아졌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국민제안 52건 등 50건에 불과했던 예년에 비해 비약적으로 증가한 수치이며, 광양항 발전 및 공사와의 소통에 대한 국민들의 지대한 관심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접수된 제안 중 이메일 등을 통한 일반 공모제안은 50건, 카카오톡을 통한 제안은 220건에 달했다.

또한 제안의 주요 내용은 ▲광양항의 서비스 개선 ▲항만 특화 동반성장 방안 ▲4차 산업 등 혁신기술 도입 방안 ▲항만시설 및 항만공사에 대한 불편 및 개선 사항 등이었다.

공사는 이번 제안건수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카카오톡 등 상시 제안채널 운영을 통해 대국민 제안의 문턱을 낮춘 것을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공사는 이번에 접수된 270건의 제안을 내·외부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평가한 뒤 12월 중 우수 제안을 선정, 시상을 할 계획이며, 선정된 제안들을 대상으로 실제 적용 방안을 수립할 계획이다.

차민식 사장은 “이번 제안 발굴에서 보여주신 광양항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발굴된 제안을 토대로 광양항의 규제개선 및 시설 이용 과정이나 공사에 대한 불편 사항 등을 지체 없이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문의) 부서장 서휘원 사회가치혁신실장(061-797-4380) 담당 황준영 사원(061-797-4375)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경영지원부 윤효승  
전화 :
061-797-4333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