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여수광양항만공사, ‘2023 지역사회공헌인정제’최고등급 획득

파일다운로드 사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최고등급 획득).jpg

항만공사 중 유일, 최고등급(레벨 5) 기관으로 선정

여수광양항만공사, ‘2023 지역사회공헌인정제’최고등급 획득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공사)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서 최고 등급인 '레벨5(Lv.5)'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관을 발굴하고 그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로 레벨(Level) 1단계부터 5단계까지 다섯 등급으로 나뉜다.

공사는 2021년 최초 인증을 받은 후 올해까지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으며, 특히 올해에는 지역사회와 적극적인 소통과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한 결과 항만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최고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공사는 ‘나눔의 바다를 열어, 행복한 세상을’ 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민·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수혜자 맞춤형 지역상생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확보를 위한 범죄예방 CCTV 구축, 재난 취약계층 소방용품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농수산물 구매 등 지역사회 현안 해결에 앞장섰다.
또한, 저소득층 자활을 돕는 ‘오백국수’ 사업, 시니어 건강지원을 위한 ‘농어촌 이동복지서비스’ 등 관련 기관 간 협업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YGPA 항만사랑봉사대를 중심으로 연안정화 활동, 노사화합 헌혈행사, 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봉사, 행복나눔 기부텃밭 김장행사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박성현 사장은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추진한 사회공헌 활동들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와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 임형윤 부장(061-797-4470), 장수정 대리(061-797-4478)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