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여수광양항만공사, 석유화학 물동량 강화 추진

파일다운로드 아부다비 국영석유사 여수 입고.jpg

UAE 아부다비 국영 석유 기업 관계자와 협업을 위한 영상회의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 석유화학 물동량 강화 추진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YGPA)는 여수광양항 석유화학 물동량 확대 유치 및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아랍에미리트(UAE) 최대 국영석유회사인 ‘애드녹’(ADNOC, Abu Dhabi National Oil Company) 관계자와 지난 27일 영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애드녹은 올해 1월 대통령 국빈방문 시 체결된‘한국석유공사-애드녹 국제공동비축계약’을 통해 지난 3월 여수비축기지에 2백만 배럴의 원유를 입고하였다. 이에 힘입어 여수광양항은 금년 8월까지 석유화학 물동량이 전년 동기 대비 3.6%(3.4백만톤) 증가하는 등 국내 주요항만 중 유일하게 총 물동량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 국제공동비축사업 : 석유공사 비축저장시설을 임대하여 산유국 등 고객사 원유 및 석유제품을 저장하고, 우선구매권을 확보함으로써 에너지 안보를 제고하는 제도

YGPA는 이번 실무 영상회의에서 애드녹 원유세일즈 극동아시아 지부 실무진을 상대로 여수광양항 시설 현황 및 석유화학 입주기업을 소개하고 율촌융복합단지 등 향후 개발계획을 설명함으로써 애드녹과 여수광양항 간 교류 증진을 통한 석유화학 물동량 확대에 기여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었다.
YGPA 마케팅부 관계자는 “이번 애드녹 실무진과 영상회의를 개최한 것처럼 여수광양항 원유 등 석유화학 물동량 확대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총 물동량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항 컨테이너 물동량은 3분기 신규 정기선 항로 4개를 새롭게 유치하여, 전년 동기 43만 TEU 대비 13.5% 증가한 49만 TEU를 기록하는 등 ‘발로 뛰는 영업’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이경하 부장(061-797-4460), 최익현 과장(061-797-4462)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