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 내 선박사고 복합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파일다운로드 사진1.JPG

여수광양항만공사, 실제상황을 방불케하는 재난대응 훈련 민·관·해경·소방 등 항만 관계기관 24개 기관 참여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 내 선박사고 복합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공사)는 23일 항만 내에서 발생하는 복합재난을 주제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해상 선박사고를 주제로 인명·화재·해양오염 등 복합재난상황에 대해 민·관·해경·소방 등 24개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여수·광양항의 재난 대응체계를 종합 점검하였다.

공사는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인명구조와 화재진압 등 초기대응을 신속하게 완료하고 드론, 헬기를 투입한 실종자 수색구조와 해양오염방제까지 실제 상황을 방불케하는 훈련을 진행하였다.

동시에 공사 상황실에서는 박성현 사장 주도로 비상대책반을 가동하여 현장상황 모니터링과 유관기관과의 보고체계를 통한 필요자원, 인력 지원 등 토론훈련이 실시간으로 연계되어 유기적으로 대응하였다.

특히, 지역주민과 항만관련 기업 등 민간기업과 단체에서 훈련에 적극 참여하여 재난 시 행동요령을 익히고 직접 방재활동을 하는 등 국민참여형 훈련을 통해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기회가 되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박성현 사장은 “이번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여수·광양항 협력체계를 확립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어떠한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우리 여수·광양항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완벽하게 대응할 것.”고 밝혔다. 끝.

담당자 : 유충호 실장(061-797-4480), 김석환 대리(061-797-4482)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