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여수세계박람회장,‘24년도 재난 및 안전관리 계획 수립

파일다운로드 여수세계박람회장 전경 (2).png

여수세계박람회장,‘24년도 재난 및 안전관리 계획 수립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YGPA)는 관광객, 근로자, 시설물 안전 확보를 위해 여수세계박람회장의 재난 및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난 및 안전관리계획은 박성현 사장의 강력한 안전경영 의지에 따라 박람회장 장?단점, 외부환경이 반영된 이른바 맞춤 전략이 가미된 종합 안전계획이다.

본 계획에는 △재난?안전 선제적관리, △인프라 점검 및 성능강화, △근로자 중심의 안전보건경영이라는 전략방향을 선정하고, 9개의 세부과제를 통해 관광객이 찾아오는 안전하고 쾌적한 여수박람회장을 구현할 예정이다.

‘재난?안전 선제적관리’의 세부내용으로는 정기?수시 점검을 통해 공중이용시설의 안전을 확보하고, 지능형 CCTV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사각지대 해소, 위기상황 매뉴얼 개정 및 재난훈련을 통한 재난역량 강화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인프라 점검 및 성능강화’의 전략은 시설물 유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설물 안정성을 확보하고, 유지관리 매뉴얼과 협의체를 구성하여 효율적인 유지관리 시행, 위험성평가 컨설팅을 통한 건설현장 안전강화 계획이 수립되었다.

‘근로자 중심의 안전보건경영’의 세부내용으로는 안전보건협의체를 활용한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노하우 전수를 통한 자회사 안전보건관리체계 지원, 안전교육 및 안전문화 확산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24년도 재난 및 안전관리 계획에 따라 3월부터 해빙기 특별안전점검을 시작으로 박람회장 안전경영을 향한 첫 발걸음을 뗀다.

박성현 사장은 “여수박람회장의 사후활용에서 최우선 고려사항은 안전이다”라며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빈틈없는 안전망 구축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부서장) 손정국 해양복합사업부장(061-797-4540), (담당자) 송병준 주임(061-797-4564)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