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여수광양항만공사, 장금상선 신조‘컨’선 「광양보이저호」 기념행사 개최

파일다운로드 사진1.JPG 파일다운로드 사진2.JPG

광양항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민간외교 ‘컨’선 역할 기대

여수광양항만공사, 장금상선 신조‘컨’선 「광양보이저호」 기념행사 개최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장금상선 신조‘컨’선 「광양보이저호」 기념행사 개최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공사)는 장금상선 신조 컨테이너 선박인 “광양보이저(KWANGYANG VOYAGER)”호 입항 기념행사를 29일 오후 2시 광양항서부컨테이너터미널(GWCT)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공사 박성현 사장,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송상락 청장, 광양항만항운노동조합 장한채 위원장, GWCT 이규용 본부장 등이 참석하여 여수광양항을 대표하는 도시명(광양)을 사용한 컨테이너선이 신조된 것을 축하하였다.

광양시에서는 지역특산품인 ‘매실액기스’를 선사에게 전달하였고, 항만공사에서는 선장과 기관장에게 특별제작 기념패와 함께 수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하는 의미를 담아 김 가공식품 등을 함께 전달하였다.

행사 마지막에는 ‘광양보이저’호의 안전한 항해와 대박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사물놀이패의 ‘취타대 행진 공연’이 마련되어, 참석자 모두의 염원을 담아 광양항과 장금상선의 발전을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장금상선의 신조‘컨’선을 “광양보이저”호로 명명(命名)하게 된 것은 2022년 4월 장금상선 금창원 사장 광양항 초청 행사 당시 박성현 사장의 제안을 흔쾌히 수용해 준 정태순 회장의 협조 덕분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성현 사장은 “공사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하면서 “광양보이저호가 중국, 베트남 등을 기항하며 광양시의 민간외교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나아가 광양항 물동량 창출에도 크게 기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보이저”호는 울산 소재 현대 미포조선소에서 2023년 1월부터 건조가 시작되어 2024년 1월 26일 인도되었다. 총길이 196m, 폭 34m에 20피트 컨테이너 박스 2,500개를 선적 할 수 있는 선박으로 국내 수출입 기업의 아시아 역내 물류 서비스 강화에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끝)


<사진> 1. 광양보이저호 입항기념식 단체사진
2. 취타대 행진 공연 사진

(부서장) 이경하 마케팅부장(061-797-4460), 담당자 최진혁 과장(061-797-4468), 김남현 사원(061-797-4466)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