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여수광양항만공사,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값진 희망의 집 선물

파일다운로드 (사진) 해비타트.jpeg

여수광양항만공사,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값진 희망의 집 선물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공사)는 20일 다문화?다자녀?장애인?국가유공자 중 가정 형편이 어려운 분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해비타트, 광양시, 포스코 등과 협업을 통해 추진한 희망의 집짓기 사업의 완료를 기념하는 헌정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헌정식은 희망의 집에 입주하는 가정에게 열쇠를 전달하고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로 후원했던 기관 관계자, 집짓기 참여 봉사자, 입주대상자 등 250여명이 참석하여 그 의미를 더했으며 특히, 공사는 한국해비타트로부터 지속적 후원과 봉사에 대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2023 희망의 집짓기’는 광양읍 우산리에 소재한 한국해비타트 소유부지에 무주택 가정 10세대에게 집을 제공하고, 건축원가를 기준으로 15~20년간 장기 무이자로 상환함으로써 자립기반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공사는 주거 소외계층에 대해 안락한 주택을 제공하는 한국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사업에 2017년부터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건축 비용 4,000만원 지원은 물론이고, 실제 집이 지어지는 모든 과정에 ‘YGPA 항만사랑 봉사대’가 참여하여 지역 공동체 확산의 가치를 한층 더했다.

이날 헌정식에 참석한 공사 박성현 사장은 “따뜻한 보금자리가 필요한 이웃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완공의 순간까지 함께 한 뜻깊은 사회공헌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주거 소외계층을 위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자 : 임형윤 부장(061-797-4470), 장수정 대리(061-797-4478)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