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여수세계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한 블루 워케이션 사업 추진

파일다운로드 박람회장 이미지.JPG

여수세계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한 블루 워케이션 사업 추진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31일 여수세계박람회장의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여수시와 함께 박람회장 내 ‘전라남도 블루 워케이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워케이션(Worcation)’이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관광결합형 근무제도를 뜻한다.

올해 처음 시행된 전남 블루워케이션 공모는 전라남도 3대 핵심 인구정책인 ‘놀고 일하는, 도(島)도(道)한 J-워케이션’ 사업의 일환으로 전남이 가진 우수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워케이션 인프라를 구축코자 시·군 공모를 통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여수세계박람회장은 해상케이블카 등 주변 관광자원의 연계성과 도보 이동을 통한 주요 관광지와 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아 전라남도 블루워케이션 제1호 사업지로 선정됐다.

공사는 박람회장 내 블루워케이션 사업 구축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며, 박람회장 내 보유중인 상업시설 및 숙박시설 등의 각종 편의시설을 활용하고, 전망대 등의 관람자원을 활용하여 워케이션과 연계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여수시와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공사 박성현 사장은 “새로운 업무 트렌드인 워케이션을 박람회장 내에서 실시할 수 있어서 매우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여수시와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박람회장과 여수가 가진 매력을 전국에 알려 박람회장 활성화와 지역내 관광산업에 다시 한번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담당 : 손정국 부장(061-797-4540), 오동훈 과장(061-797-4542)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