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21129] 여수광양항만공사, 생명을 살리는 기적 ‘응급처치 교육’ 실시

파일다운로드 (221129) 여수광양항만공사, 생명을 살리는 기적 ‘응급처치 교육’ 실시1.JPG 파일다운로드 (221129) 여수광양항만공사, 생명을 살리는 기적 ‘응급처치 교육’ 실시2.JPG

임직원·수급업체 대상 심폐소생술 처치, 자동심장충격기 실습 등

[221129] 여수광양항만공사, 생명을 살리는 기적 ‘응급처치 교육’ 실시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221129] 여수광양항만공사, 생명을 살리는 기적 ‘응급처치 교육’ 실시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응급상황 시 골든타임 확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9∼30일 양일간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YGPA와 수급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태원 사고와 같은 응급 상황 시 실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체험 중심의 응급처치 교육으로 구성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응급상황 발생 시 신고 절차 △성인, 소아, 영아 대상 심폐소생술(CPR) 처치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등이다.

교육 강사는 YGPA와 ‘전남동부권 해역 긴급구조체계’협약을 맺은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여수항공대 소속 응급구조사들이 나서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29일 응급처치 교육훈련에 직접 참여한 박성현 사장은 “안전사고와 같은 비상상황에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더 인지하는 계기가 됐다”며 “우리 임직원과 수급업체를 대상으로 반복적인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해 위험 상황에서 근로자와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YGPA는 응급상황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지역사회 국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끝)

<사진설명1>
29일 월드마린센터에서 실시된 ‘응급처치 교육’에 참여한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이 자동심장충격기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2>
29일 월드마린센터에서 실시된 ‘응급처치 교육’에 참여한 여수광양항만공사 직원들이 심폐소생술 실습을 하고 있다.

(문의처) 부서장 유충호 실장(061-797-4480) / 담당 김세라 대리(061-797-4484)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