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활성화 2차 대토론회 개최

1차 토론회에 이어 컨부두 활성화 방안 모색 각계 전문가들의 시선을 통해 현실적 진단 및 대책 마련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28일 오후 2시 여수광양항만공사 2층 국제회의장에서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활성화 2차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1차 토론회에 이어 광양항을 이용하는 선사, 화주 등 고객 뿐만 아니라 운송 서비스 제공자 등 다양한 항만 종사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광양항은 대한민국 수출입 관문항의 역할을 수행하며 원유·자동차·철강 등 다양한 화물을 취급하며 국내 수출입 물동량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융복합 항만으로 견실하게 성장해 왔으나, 국내외 컨부두 신규개장 및 글로벌 경기 침체 등 대내외 여건 악화에 따라 지난해부터 지속된 컨테이너 물동량 감소세가 좀처럼 회복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YGPA는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컨부두 활성화 용역을 통한 실행과제 도출 △하역장비 임대 및 동력전환 지원 △고객·현장 중심 마케팅 등을 통해 컨부두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재정적 지원의 노력을 계속해 왔다.

지속되는 위기 극복을 위해 1차 대토론회의 연장선상에서 광양항 각계의 보다 현실적이고 심도 깊은 제언을 통해 광양항 활성화 방안 마련과 긴밀한 협력을 위해 이번 토론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성현 사장은 “여수광양항은 우리나라 수출입 관문항으로써 국가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의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증가하는 총 물동량에 비해 회복세가 더딘 광양항 컨테이너 부두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끝)

담당 : 정기철 실장 (061-797-4420), 임경주 대리 (061-797-4423)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