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21005] 여수광양항만공사, 인권영향평가 최우수 달성

인권영향평가를 통한 ESG 인권 경영 실현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지난 9월 28일 인권경영위원회를 열어 2022년 인권영향평가 및 개선과제 등에 대해 의결하고, 이를 통해 2022년 여수광양항만공사 인권영향평가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권영향평가는 사업 특성을 고려한 잠재 인권 리스크를 방지하고 인권경영의 제도적인 기반 강화를 위하여 기관운영은 물론 주요사업인 항만개발·운영 전반에 대한 인권 침해여부 등 대내외 실태조사를 실시해 인권경영 이행수준을 진단했다.

공사는 인권영향평가에 있어 기관운영 및 주요사업의 많은 평가지표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해 인권경영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임무와 역할을 인정받았다. 또한, ▲인권경영체제 지속 보완 및 제도 정비 ▲인권경영 모니터링 확대 ▲인권존중문화 확산 ▲예방교육 강화 등 4대 개선방향을 설정하고 8대 개선과제를 선정하여 내년 상반기까지 보완을 완료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인권경영체계의 기반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성현 사장은 “주기적인 인권영향평가를 통해 인권경영체계를 지속 강화하고, 지역사회 전체에 인권경영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끝)

(문의처) 부서장 선정덕 감사실장(061-797-4400) / 담당 최유진 주임(061-797-4405)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