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여수광양항,‘TOP10 선사 고객감사설명회(Y.E.S DAY)’ 성료

파일다운로드 사진 (예스데이).JPG

여수광양항 '23년 주요성과 및 '24년 계획 공유, 정책제언 청취 등 연말 고객과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 개최

여수광양항,‘TOP10 선사 고객감사설명회(Y.E.S DAY)’ 성료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공사, 사장 박성현)는 13일 서울 로얄호텔 제이드룸에서 컨테이너 물동량 기준 광양항 이용 Top10 선사를 대상으로 ‘2023년 Y.E.S. Day(YGPA Excellent Service DAY)’고객감사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고객 최우선’경영방침에 따라 지난해 처음으로 서울에서 Top10 ‘컨’선사 대상 고객감사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개최된 이번 “Y.E.S. DAY 고객감사설명회”에는 국적?외국적 주요 선사 임원진들이 참석하였으며, 행사는 공사 임원진 감사 인사말씀, 여수광양항 홍보영상 시청, 항만 발전을 위한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별히 광양항 발전을 위한 의견청취 시간에는 광양항 ‘컨’부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와 의견개진이 이루어졌다. 율촌 융?복합 물류단지 개발계획과 광양항 3-2단계 완전자동화 터미널 구축?운영 등 주요 개발사업 관련 선사들의 많은 관심으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또한, 지역화물 선적 증대, 기항 항로 및 항차 증대, 내륙운송사 육상운임 경쟁력 확보 방안 및 광양항 이용 불편사항 관련 토론 등 여수광양항 전반에 대한 현장의 살아있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는 것이 공사 관계자의 전언이다.

공사는 올해 Top20 물류기업 및 Top10 선사 대상 “Y.E.S. DAY 고객감사설명회”를 2회 개최하고, 5월과 11월 두 차례 광양 사옥에서 국회의원, 지자체, 선사, 터미널 운영사, 유관 업?단체 관계자를 초청하여 “광양항 ‘컨’ 부두 활성화 대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항만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집중적으로 기울여 왔다.

그 밖에도 CEO가 앞장서서 발로 뛰는 마케팅 및 글로벌 선화주 대상 해외 마케팅을 연중 실시한 결과 최근 2년간 유럽 지중해, 중남미 원양서비스를 포함한 총 16개의 신규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를 유치하고, 11월에는 국내 항만 중 유일하게 IAPH(국제항만협회)가 선정한 최우수 항만에 환경과 안전 2개 부문에 동시 선정되는 성과를 창출하기도 하였다.

박성현 사장은 이날 “Y.E.S. DAY 고객감사설명회”에 참석해 준 광양항 Top10 선사 임원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면서 “여수광양항의 비전 ‘국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종합항만’을 실현하기 위해 융?복합 물류단지 개발, 스마트 완전자동화 터미널 개발 등 주요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신규항로를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석유화학, 철강, 자동차, 이차전지 등 지역의 수출입 물류서비스가 보다 경쟁력 있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광양항은 '23년 10월 기준 총 물동량이 전년보다 1.5% 증가한 2억 28백만톤을 처리하며 국내 주요 항만 중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자동차 물동량은 '16년 이후 7년 만에 100만대를 초과할 전망이며, ‘컨’물동량도 신규항로 유치 노력에 힘입어 6월 이후 5개월 연속 증가세를 기록하는 등 전반적인 물동량 증가세로 한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담당자 : 이경하 부장(061-797-4460), 최진혁 과장(061-797-4462)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