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이전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이전 공사뉴스

현재 공사뉴스 보기

이전 공사뉴스의 조회 테이블입니다.
신용듭급 ‘AAA’ 획득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2-04-10 조회수12723

2년 연속 최고 등급…유리한 공모채권 발행 청신호
안정적 사업기반 · 재무안정성 강화 등이 주요 요인

 

 

 우리 공사(사장 이상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최고 등급인 ‘AAA(안정적)’의 신용등급을 획득했다.


 우리 공사가 한국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로부터 획득한 신용등급 ‘AAA’는 원리금 지급 확실성이 최고인 기관에 부여되는 신용등급으로 우리 정부의 신용도와 동일한 등급이다.

 신용평가 기관들은 우리 공사에 최고 신용등급을 부여한 주요 요인으로 ▲물동량 부문 국내 2위 항만인 여수항과 광양항을 중심으로 한 안정적인 사업기반 보유 ▲1조5,523억원에 이르는 국유재산 출자 및 이에 따른 부채비율 축소 등 재무안정성 강화 ▲정부 국고지원에 따른 재정기반 확충 등을 꼽았다.


 이상조 사장은 “이번 최고 신용등급 획득을 통해 우리 공사의 대내외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외부 차입과 관련해 보다 유리한 조건의 공모채권 발행이 가능해져 조달비용 등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0년 말 1조467억원에 달했던 공사의 부채는 2011년말 현재 9,862억원으로 605억원이 축소되는 등 점진적으로 재무건전성이 강화되고 있다.



(문의) 재무회계팀  팀장 : 김선익,  담당 : 윤승재   /   061-797-4370, 061-797-4372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여수지사 은용주  
전화 :
061-797-4331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