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이전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이전 공사뉴스

현재 공사뉴스 보기

이전 공사뉴스의 조회 테이블입니다.
광양항 국제물류센터 본격 가동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4-02-10 조회수10550

광양항 국제물류센터 본격 가동

소량 컨테이너화물 활성화… 對고객서비스 향상

 

  우리 공사(사장 이상조)는 10일 광양항 동측배후단지에서 한국국제물류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국제물류센터는 광양항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소량 컨테이너화물을 처리하기 위한 것으로 (주)한국국제물류센터가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소량화물(LCL, Less than Container Load)은 컨테이너 1개를 채우기에 부족한 화물을 일정한 창고에서 여러 화주의 물량과 혼재 및 분배해 하나의 컨테이너에 채워 수출입하는 것을 말하며 부가가치가 높아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동안 광양항은 단일화주의 컨테이너 화물인 FCL(Full Container Load)화물만 주로 처리해 왔다.

  특히 광양항을 주로 이용하는 호남 및 충청권에는 LCL을 취급하는 포워더 업체가 없어 소량화물 화주들이 타 지역 항만을 이용하는 등 신규물량 창출에 걸림돌로 작용해 왔다.

  우리 공사는 국제물류센터 개소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연간 5000TEU의 컨테이너 물량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다.

  한국국제물류센터 관계자는 “지난 2일부터 시범운영을 통해 280TEU의 수도권 신규화물을 광양항을 통해 전량 수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한 뒤 “앞으로도 수입화물 창출을 위한 노력을 경주할 것이며, 이를 위해 선사와도 다각적인 접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우리 공사 송정익 물류기획팀장은 “여수광양항만공사는 배후단지 신규물량 창출 확대를 위해 컨테이너물량을 창출할 수 있는 국내외 우량기업을 전략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여수지사 은용주  
전화 :
061-797-4331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