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이전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이전 공사뉴스

현재 공사뉴스 보기

이전 공사뉴스의 조회 테이블입니다.
광양만권 동반성장 위한 체육대회 개최
작성자담당자 작성일2013-11-05 조회수6926

광양만권 동반성장 위한 체육대회 개최

YGPA 등 항만종사자 노고 치하…노사민공 소통양해각서 체결

 

<사진설명> 5일 광양항 동측배후단지 내 체육시설에서 열린 ‘제2회 광양만권 동반성장을 위한 노·사·민·공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에서 참여 기관 대표들이 ‘정부 3.0 구현을 위한 소통양해각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채용 한국선주협회 광양지부장, 고륜 여수광양해양협회장, 방대정 여수광양물류협회장, 최명용 여수지방해양항만청장, 권종수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직무대행, 이정원 광양항만항운노조 위원장, 윤영학 광양시 항만통상과장, 임영길 한국국제터미널(KIT) 이사, 위중환 운송사 대표(로덱스 사장).

 

 광양만권 항만관련 업체 및 노조, 지자체, 정부기관, 공기업 등이 동반성장을 다짐하며 한 자리에 모였다.

 

 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공사)는 5일 광양항 동측배후단지 내 체육시설에서 ‘제2회 광양만권 동반성장을 위한 노·사·민·공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수지방해양항만청과 공사가 주최하고 광양시, 여수광양해양협회 및 지역 항만물류협회, 운송사협의회, 컨부두협의회, 도선사회, 예선협회, 상공회의소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항만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상호간에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 참석기관들은 상호간의 우호협력 관계를 확인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정부 3.0 구현에 앞장서자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정부 3.0 구현을 위한 소통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양해각서에 따라 정부 3.0 구현의 핵심과제인 정부 및 민간기관간 빅데이터 구축, 유관기관간 칸막이 해소 및 민관협치 강화를 통한 공공데이터의 민간활용 활성화, 수요자 맞춤형 통합 서비스 제공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들은 또 축구, 줄다리기, 장애물 달리기 등 다양한 체육행사를 통해 서로간의 친목을 다지기도 했다.

 

 권종수 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체육대회는 광양만권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내는 축제의 장”이라며 “노사 상생의 기본정신을 배양하고 광양항이 세계 10위의 물동량 처리 항만으로 조기에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공사, 여수지방해양항만청, 광양시 등 공기관 임직원을 비롯해 해양협회, 물류협회, 광양항운노조, 순천·여수항운노조, 운송사협회,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하역사 등 항만종사자 600여명이 참여했다.

 

(문의) 항만운영팀 팀장 : 송경종, 담당 : 이장목 / 061-797-4470, 061-797-4491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여수지사 은용주  
전화 :
061-797-4331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