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이전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이전 공사뉴스

현재 공사뉴스 보기

이전 공사뉴스의 조회 테이블입니다.
광양항 태양광 발전사업 확대 추진
작성자담당자 작성일2013-10-18 조회수7493

광양항 태양광 발전사업 확대 추진

우리 공사, 동서발전과 발전사업 협약 체결

 

우리 공사 이진오 운영본부장(앞줄 왼쪽)과 윤화식 한국동서발전 국내사업실장이 18일 월드마린센터에서 ‘광양항 2단계 태양광 발전사업 실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우리 공사는 18일 월드마린센터에서 한국동서발전(사장 장주옥)과 ‘광양항 2단계 태양광발전 설치를 위한 발전사업 실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동서발전은 광양항 동측배후단지에 위치한 황금물류센터 옥상에 2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태양광 발전 모듈을 설치하고 연간 148만kWh 전력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는 연간 630톤의 이산화탄소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광양항이 저탄소 녹색항만을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 공사와 동서발전은 태양광 모듈 설치공사를 연내에 착공해 내년 초 준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진오 운영본부장은 “광양항 태양광 발전사업 1단계 및 2단계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여수·광양항이 친환경 그린포트로 거듭나는데 앞장 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 공사는 지난 2011년 11월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CFS(화물조작장) 8개동과 국제물류센터에 태양광발전 시설을 설치하는 1단계 사업을 준공하고 연간 263만kWh의 전력을 생산중이다.

 

(문의) 항만시설팀 팀장 : 최상헌, 담당 : 이재승 / 061-797-4530, 061-797-4545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여수지사 은용주  
전화 :
061-797-4331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