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만의 종합물류기지화 추세에 대응, 화물의 유통, 가공, 포장, 정보, 무역, 전시 등의 기능을 갖춘 종합물류기지로 조성하기 위하여 광양항 배후단지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자유무역지역으로 지정하여 국내외 물류 및 제조업체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국제물류 중심지로 개발할 예정이다.
구분 | 동측배후단지 | 서측배후단지 | 북측배후단지 | 세풍배후단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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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적(㎡) | 비율(%) | 면적(㎡) | 비율(%) | 면적(㎡) | 비율(%) | 면적(㎡) | 비율(%) | ||
합계 | 1,959,460 | 100.00 | 1,928,719 | 100.00 | 108,683 | 100 | 406,483 | 100 | |
1. 복합물류 및 제조시설 | 1,301,555 | 66.42 | 1,335,873 | 69.26 | 84,561 | 77.80 | 406,483 | 100 | |
2. 업무·편의시설 | 11,404 | 0.59 | 50,538 | 2.62 | - | - | - | - | |
3. 공공시설 | 소계 | 575,173 | 29.35 | 542,308 | 28.12 | 24,123 | 22.20 | - | - |
도로 | 332,519 | 16.97 | 339,613 | 17.61 | 12,529 | 11.53 | - | - | |
녹지 | 242,654 | 12.38 | 198,393 | 10.29 | 11,593 | 10.67 | - | - | |
기타공공시설 | - | - | 4,302 | 0.22 | - | - | - | - | |
4. 2종 항만배후단지 | 71,318 | 3.64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