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여수광양항만공사,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위촉

파일다운로드 231218 ...2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jpg

외부전문가의 객관적·중립적 시각으로 청렴도 제고 역할

여수광양항만공사,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위촉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18일 기관 운영의 투명성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한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청렴시민감사관은 공사의 주요사업과 부패취약분야에 대해 객관적·중립적 시각으로 감시·조사·평가를 진행하고 제도적 미비점을 개선 건의하는 외부 전문가로서, 관련분야 교수 및 변호사·회계사·기술사 등의 직무 전문가로 구성된다.
공사는 2019년 최초로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를 도입한 이래로 전문가의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내부통제 시스템의 한계를 보완하고 외부통제의 역할을 강화하는 역할을 이어왔다.

특히, 이번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은 기존의 학계, 변호사 및 기술사 자격의 3인 구성에서 회계 전문가를 포함한 4인 구성으로 확대하여 운영된다. 이는 공공기관의 회계 신뢰성 제고에 대한 정부 정책의 선도적 이행과 더불어 청렴경영에 대한 국민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고자 하는 공사의 강한 의지로 보인다.

박성현 사장은 “공공행정에 국민의 시각을 적극 반영하여 더욱 투명하고 청렴한 여수광양항만공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의 적극적인 활동과 아낌없는 조언을 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끝)

담당자 : 장방식 실장(061-797-4400), 서지은 대리 (061-797-4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