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공사뉴스의 조회 테이블입니다.
'YGPA 3.0', 항만 생태계 새로운 지향점 모색
작성자담당자 작성일2013-08-08 조회수8127

여수광양항만공사, ‘정부3.0’ 초청 강연회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공사)는 8일 월드마린센터에서 한순희 전남대 문화콘텐츠학부 교수를 초청, 현 정부의 핵심 국정운영 패러다임인 정부3.0’ 정책의 범정부적 공유 및 확산을 위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서 한 교수는 “정부3.0 정책의 핵심가치는 개방?공유?소통?협력”이라며 “고객의 눈높이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항만정책을 펼친다면 여수?광양항 생태계의 발전적인 업데이트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교수는 이를 위해 공사와 관련기관, 항만 업?단체간 칸막이를 없애고 소통, 협력해야 하며 공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적극 개방하고 공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한 교수는 “이 같은 노력과 실천은 항만발전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발전이바지할 것”이라며 “나아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 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종수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강연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국정철학과 정부3.0에 대한 인식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국철학이 밑바탕이 된 업무 혁신을항만의 주요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강연회 뿐만 아니라 임직원 워크숍, 중장기 경영전략에 국정철학 내재화 등을 통해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이 원하는 정보의 사전공개 확대 등 13건의 ‘정부3.0 이행과제’를 발굴하여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문의) 경영기획팀 팀장 : 김선익, 담당 : 임형윤 / 061-797-4320, 061-797-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