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공사뉴스의 조회 테이블입니다.
여수·광양항 활성화 위해 유관기관 뭉쳤다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3-05-23 조회수7913

YGPA, 경제청, 여수·광양시, 상의 등 5개 기관 합동 해외IR

 

 
 여수항과 광양항의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들이 발벗고 나선다.

 우리 공사(사장, 이상조)는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싱가폴, 대만지역 선사, 화주를 대상으로 유관기관 합동 해외IR을 실시한다.

 

 우리 공사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여수시, 광양시, 광양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마케팅은 여수항과 광양항의 물동량 유치와 항만배후단지내 물류기업 유치를 위한 것이다.

 

 합동마케팅단은 아시아지역 선대개편 권한이 있는 APL, 에버그린 등 글로벌선사를 방문해 광양항 컨테이너선박 추가 유치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싱가폴 롬로스틱스 등 현지 물류기업 관계자 초청 간담회와 물류업체 현지방문을 병행해 실시하고 한인상공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해 여수항과 광양항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만지역 아폴로로지스틱스 등 2개사를 방문해 물류기업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물류공응연합회 관계자 초청 현지간담회, 싱가폴·대만 항만공사와 항만운영에 관한 윈-윈방안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우리 공사 윤동훈 마케팅팀 부장은 “이번에 추진하는 합동마케팅 활동은 부산항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신규 서비스 선사 유치와 항만배후단지내 물류기업 유치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여수·광양항은 그동안 다각적인 물동량유치 활동에도 불구하고 낮은 인지도와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 등 대내외 영향으로 인해 물동량 유치에 비상이 걸려 있다”며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물동량 유치에 발벗고 나서 더욱 고무적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우리 공사는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내달 중 해양관광 활성화 심포지움 개최, 순천정원박람회와 연계한 여수·광양항 홍보, 하반기 개최예정인 세계한상대회 참가 등 물동량 유치와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문의) 마케팅팀  팀장 : 박영종,  담당 : 윤동훈   /   061-797-4450, 061-797-4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