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공사뉴스의 조회 테이블입니다.
미래를 선도하는 광양항을 배에서 보세요!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3-02-22 조회수6815

 

일반시민 대상 월드마린호 해상 항만견학 시행



 내달부터 일반시민도 남해안 관광거점항인 여수항과 동북아 복합물류중심항만을 선도하는 광양항을 해상에서 둘러 볼 수 있게 된다.

 우리공사(사장 이상조)는 광양항 홍보관, 월드마린센터 전망대 관람 등 기존의 견학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해상에서도 광양항을 둘러 볼 수 있는 해상 항만견학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한다.

 이번 해상 항만견학은 공사가 항만의 안내와 전문적인 관리를 위해 지난해 5월 도입한 ‘월드마린호’가 있기에 가능해진 것이다.

 월드마린호는 총톤수 35톤 규모로 최대승선인원 30명, 최대속력 35노트이며 본격적인 운항 이후 광양항 관련 주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물동량 창출, 해상 홍보 및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여수세계박람회 기간 중에는 약 80여회 동안 1,200여명에 달하는 주요 선화주 고객들과 박람회를 방문한 주요 인사들을 대상으로 여수항과 광양항을 홍보하여 해양강국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등 박람회 성공 개최에 일조하기도 했다.

 해상견학 프로그램은 개인과 단체 신청으로 구분되며, 개인 신청은 매주 목요일 오후 13시30분부터 15시30분까지 정해진 시간에 운영된다.

 또한 단체는 매주 목요일과 주말을 제외하고 신청인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해상 항만견학 견학은 우리 공사 홈페이지 항만견학 예약(클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 역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우리 공사는 해상견학 프로그램에 일반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다가오는 순천 정원박람회와 연계하여 광양항을 시민들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운항 횟수 증대 및 야간, 주말 추가 운항도 검토 할 예정이다.

 

 

(문의) 항만운영팀  팀장 : 송경종,  담당 : 백정원   /   061-797-4470, 061-797-4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