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공사뉴스의 조회 테이블입니다.
광양항 서측배후단지 입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3-10-02 조회수8018

(주)지성, 금호피앤비화학(주) 2개사

 

 

 광양항 서측배후단지에 최초로 입주할 우선협상대상 기업 2개사가 정해졌다. 

 우리 공사는 지난 8월12일 공고했던 『광양항 서측배후단지 입주기업 모집』에 따른 사업계획서를 평가한 결과 (주)지성과 금호피앤비화학(주) 2개사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이번 모집에는 총 7개사가 신청했으며 지난 1일 사업능력, 화물 유치계획 등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2개사만을 우선협상 적격업체로 선정했다. 

  (주)지성은 그동안 수도권, 충청권 등에서 공컨테이너 상태로 광양항으로 집하되던 컨테이너를 이용해 제지, 코일 등을 광양물류센터로 운송·수출할 계획으로 수출기업의 물류비 절감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전망이다. 

 금호피앤비화학(주)은 부족한 여수산단의 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현재 공장 부지내에 위치해 있는 물류보관 기능을 광양항 배후단지로 옮기고 여유부지에 공장을 증설함으로써 향후 광양항 이용화물을 현재보다 3배 이상 늘릴 예정이다. 

 우리 공사는 서측배후단지 잔여부지(830천㎡)에 대해 지속적인 투자유치 활동 및 모집공고를 통해 광양항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을 유치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물류기획팀  팀장 : 송정익,  담당 : 이성표, 심인섭   /   061-797-4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