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10707]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건설현장 작업환경 개선으로 근로자 안전 확보

파일다운로드 (210707)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건설현장 작업환경 개선으로 근로자 안전 확보.jpg

건설현장 근로자 사고 예방 위한 선제적 대응

[210707]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건설현장 작업환경 개선으로 근로자 안전 확보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항만건설현장의 안전 확보를 위해 근로자의 의견을 반영한 작업환경 개선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항만건설 현장에서의 안전사고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작업환경 개선은 공사에서 적극 추진 중인 현장중심 경영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공사는 최근 광양항 부두 건설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방안 등을 현장 근로자와 함께 검토하는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근로자 대표의 의견에 따라 공사는 폭염·혹한 등 기상 악조건에도 근로자들이 쾌적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작업현장 인근에 쉼터, 그늘막 및 화장실 등의 시설을 건설현장에 설치키로 했다.

또한 쉼터에 냉난방기, 의자, 정수기 등의 편의시설을 구비해 현장근로자 및 사회적 약자의 안전환경 조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최상헌 부사장(개발사업본부장)은 “항만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이 곧 공사의 안전이라는 생각으로 현장근로자들의 복리후생과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간담회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사진설명>
여수광양항만공사 직원들이 광양항 부두 건설현장에서 현장 근로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문의) 부서장 허정석 항만건설부장(061-797-4520), 담당자 김석환 주임(061-797-4523)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