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10420] 여수광양항만공사, 일자리창출형 발달장애인 사회적기업 육성 사업 참여

파일다운로드 (210420) 여수광양항만공사, 일자리창출형 발달장애인 사회적기업 육성 사업 참여.jpg

발달장애인 40명 파시티에 양성으로 자립기반 마련

[210420] 여수광양항만공사, 일자리창출형 발달장애인 사회적기업 육성 사업 참여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발달장애인 40명을 파시티에로 양성해 경제적 활동지원 및 사회성 향상을 돕는 일자리 창출형 사회적 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공사는 이날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광양읍 서산나래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발대식을 가졌다.

이 사업은 공사와 포스코가 장애인 일자리창출이라는 협업과제를 정해 추진해 온 ‘장애인의 꿈을 빚는 파티시에 점프 업’사업으로, 장애인의 문제해결 및 사회적 관심 고취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사업계획을 준비해 왔다.

공사는 이후 지역사회협의체 등 다양한 기관의 의견청취와 수렴으로 문제점을 도출하고 보완하는 등 사업시작 단계부터 판로개척 까지 직접 추진해 온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발대식 행사에 참여한 공사 최연철 부사장(경영본부장)은 “발달장애인의 보호중심 복지에서 지역사회 중심의 사회통합으로 복지정책이 변화됨에 따라 일자리의 기회 제공과 자립능력 강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사업이 지역사회에서 발달장애인의 자립기반이 더 넓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한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는 사회적가치 활동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확대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끝)


<사진설명>
20일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광양읍 서산나래에서 열린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발달장애인 제과제빵 양성교육 사업 발대식’에서 여수광양항만공사 최연철 부사장(사진 앞줄 오른쪽에서 두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의) 서휘원 사회가치혁신실장(061-797-4380), 담당자 조혜정 과장(061-797-4372)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기획조정실 은용주
전화 :
061-797-4331
콘텐츠 담당자 :
기획조정실 윤재관  
전화 :
061-797-4332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