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01229] 여수광양항만공사, 대국민 제안 수상작 발표

대국민 제안 271건 접수, 옥석 가려 총 9건 우수제안 선정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12월 29일 ‘국민과 함께하는 여수·광양항 만들기’ 대국민 제안 수상작 9건을 발표 했다.

특히, 이번 대국민 제안은 이전에 없던 제안방식인 ‘1분 카톡 제안’을 마련해 국민과 원활히 소통하였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52건에 불과했던 예년에 비해 비약적으로 증가한 271건이 접수됐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수상작으로는 일반공모 분야에서 우수상으로 ▲소화기에 구조손수건 비치, 장려상으로 ▲스마트 밴드를 활용한 안전관리 구축방안 ▲빅데이터 모델을 이용한 입출항 선박 경고시스템 ▲항만 내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주얼리 제작 ▲컨테이너 파크 ▲물류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CY 쉐어링 등 총 6건이며,

카톡을 통한 제안 분야에서는 ‘항만시설 이용 불편 사항’ 및 ‘안전항만 슬로건’ 등 총 3건이 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공사는 이번에 접수된 271건의 국민제안의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제안 담당부서 평가와 사업 실행부서 의견 청취를 통한 1차 심사 후, 내·외부 심사위원들로 구성된 2차 평가를 통하여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차민식 사장은 “이번 제안 발굴에서 보여주신 여수광양항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국민들의 아이디어가 담긴 다양한 우수제안이 심사 과정에서 효과성이 확인된 만큼 바로 사업화 하여 여수광양항의 서비스 개선과 안전성 강화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끝)

(문의) 서휘원 사회가치혁신실장 (061-797-4380), 담당 황준영 사원(061-797-4375)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