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01222] 여수광양항만공사, AI기반의 항만 변압기 관리 시행

Deep Learning으로 AI기반 변압기 안전관리 실시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산업용 AI솔루션 전문벤처 기업인 원프레딕트와 함께 AI 기반의 항만 변압기 설비 진단 방식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상시설은 광양항 종합변전소에 보유중인 154/22.9kV 변압기 2대분이다.

진단 방식은 한국전력공사 변압기 8,000대에 대해 35년간 1만6,000건의 절연유를 딥러닝(Deep Learning)해 변압기의 현재 상태와 AI 기반의 장래 상태까지 분석하는 방식이다.

※ Deep Learning : 다층구조 형태의 신경망을 기반으로 하는 머신 러닝의 한 분야로, 다량의 데이터로부터 높은 수준의 추상화 모델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법.

공사 관계자는 “AI 기반의 변압기 분석을 통해 항만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며 “광양항에 보유중인 모든 변압기에 적용시켜 스마트한 항만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끝)

(문의) 김민구 항만시설부장(061-797-4530), 담당 이재승 과장(061-797-4541)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