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00918] 여수광양항만공사, 다문화가정·장애인 위한 특화된 사회공헌 눈길

‘다(多)같이 키움애(愛)’ 2기 업무협약 발대식 가져 지역사회와 Collective Impact 운영으로 사회가치 실현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18일 다가온(다문화·취약가족 교류소통공간)에서 ‘다(多)같이 키움애(愛)’ 2기 업무협약 발대식을 가졌다.

공사와 포스코가 후원하고 광양시와 협력하는 ‘다같이 키움애’ 프로젝트는 취약가족의 자녀 돌봄 부담 완화, 다문화가정의 올바른 언어 사용과 주체적 성장을 위한 인적교육 등 취약계층의 역량 강화와 편견 극복 지원 사업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방역체계와 비대면 온라인교육 등 효율적인 학습지원 체계를 구축해 지역 내 다문화가정에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이에 앞서 지난 8월에는 스포츠와 건강을 접목시킨 장애인 스포츠건강사업인 ‘아우름과 같이하는 볼링과 고운걸음 힐링’ 사업 발대식을 가진 바 있다.

이 사업은 스포츠를 통한 장애인들의 사회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우리 길 건강걷기를 통해 심신의 안전과 스트레스 해소에 역점을 두는 2020년 신규 프로젝트이다.

특히 지역내 300여명의 장애인 취미활동은 물론 10여명의 역량있는 장애인볼링선수 육성으로 일자리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우리 길 건강걷기활동에도 필요한 인적?물적 지원을 협력파트너인 포스코와 함께 펼치고 있다.

차민식 사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발굴해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끝)

※ Collective Impact : 서로 다른 분야의 개인이 특정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통된 의제로 협조하는 것

(문의) 부서장 윤승재 경영지원부장(061-797-4340) 담당 조혜정 과장 (061-797-4342)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