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141020]광양항 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

여수광양항만공사, 하역사·운영사 안전 담당자 간담회 개최

안전한 광양항을 만들기 위해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하역사, 부두운영사 등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선원표, 이하 공사)는 20일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운영사, 하포일반부두 운영사, 중마일반부두 하역사, 포스코 제철관련 부두 하역사 등 11개사 안전관리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항만 하역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공사 측에 전달했다.

또한 항만 하역 작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를 서로 공유해 안전한 광양항을 만들자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이와 함께 항만 하역 안전사고 대응 네트워크를 구성해 분기별 1회 정기 모임을 갖는 한편 공사와 하역사가 공동으로 안전사고 예방 교육훈련을 실시하기로 했다.

공사 관계자는 “지난 4월 세월호 참사 이후 선박 사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항만의 안전에 대한 점검 및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며 “여수·광양항을 관리·운영하는 공사로서 항만 내 안전관리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항만운영팀 팀장 : 유충호, 담당 : 박 신 / 061-797-4470, 4473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