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140306] 권종수 여수광양항만공사 부사장 이임

부채 축소 등 재무건전성 제고에 크게 기여

권종수 여수광양항만공사 부사장(경영본부장)이 6일 월드마린센터 2층 국제회의장에서 이임식을 갖고 40여년간의 공직을 마무리했다.

2011년 8월19일 공사 설립과 함께 초대 부사장에 부임한 권 부사장은 공사의 경영분야 책임을 맡아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출범 당시 1조812억원에 달했던 공사의 부채를 지난해 말 현재 8,410억원으로 줄여 재무건전성을 제고한 것은 물론 인재육성 및 체계적인 교육에도 적극 나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을 이끌어 내는 등 공사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

또한 지난해 하반기 사장 직무대행 기간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법과 원칙에 따른 기강 확립과 남다른 업무 추진력으로 공사를 별탈없이 이끌기도 했다.

이와 관련, 지난 1월 취임한 선원표 사장은 “사장 공백 기간 중에도 사장 직무대행을 중심으로 많은 일을 잘 추진해 왔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공사 한 직원은 “평소 온화하고 합리적인 성품이지만 불법과 비리, 기강문란 행위에 대해서는 지나칠 정도로 엄격한 분이었다”며 “늘 후배들에게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준 모범적인 공직자였다”고 말했다.

권 부사장은 이날 이임식에서 “여러분의 따뜻한 환영을 받으며 취임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년6개월이란 세월이 흘러, 이제 떠나게 돼 서운한 마음을 금할 길 없다”며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맡은바 책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해 준 전 직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이임 소감을 밝혔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