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11216] 여수광양항만공사, 11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약 체결

파일다운로드 (211216) 여수광양항만공사, 11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약 체결.JPG

노사갈등 없는 임금협약 체결 및 선택적근로시간제 도입

[211216] 여수광양항만공사, 11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약 체결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는 여수광양항만공사노동조합(위원장 남철희)과 2021년 임금협약을 체결하고, 일·가정 양립 강화를 위한 선택적근로시간제 도입에 합의했다고 16일 밝혔다.

공사와 노동조합은 노사관계 혁신을 위해 연중 노사 TF를 운영하고 경영체계 전반에 대해 수시로 협의하는 등 노사협력을 강화한 결과, 정부 지침을 준수한 임금 인상으로 11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약을 달성했다.

또한, 노사는 업무효율과 삶의 조화를 추구하기 위한 방안을 협의한 끝에 선택적근로시간제 도입에 합의했다.

선택적근로시간제란 일정기간(1개월 이내) 총근로시간을 정하고 업무 시작과 종료시각을 조정하면서 1일의 근로시간을 근로자가 자율적으로 결정하는 제도다.

한편, 차민식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노사가 협력하여 갈등 없는 합의를 도출했다”며 “노사는 앞으로도 가족친화경영에 기반한 여수광양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끝)

<사진설명> 16일 광양 월드마린센터에서 차민식 사장(사진 왼쪽)과 남철희 노동조합위원장이 2021년 임금협약을 체결한 후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문의) 부서장 윤승재 경영지원부장(061-797-4340) 담당 박경민 과장(061-797-4352)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