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10713] 여수광양항만공사, 제2벤처붐 확산 위한 혁신기술 지원 방안 마련

파일다운로드 중소·벤처기업 육성 사업설명회.jpg

더드림스마트센터 이용 벤처기업 R&D사업 공유 및 간담회 개최

[210713] 여수광양항만공사, 제2벤처붐 확산 위한 혁신기술 지원 방안 마련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는 13일 월드마린센터 6층 더드림스마트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 육성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 더드림스마트센터 : 중소 벤처 및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항만공사가 운영하는 공간

이날 설명회에는 공사 담당자와 관련 벤처기업 담당자 등 14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각 사가 추진 중인 신기술사업에 대한 세부 내용을 설명하고 핵심기술 개발에 대한 방법 등을 공유했으며, 이후에도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공유된 신기술사업은 △인공지능 항만안전 관리시스템(씨드로닉스) △AI기반 도·예선 정보체계 분석운영 시스템(아이웍스) △IOT 기술을 접목한 항만시설 관리 시스템(휴먼아이티월드) △스마트 항만물류창고 통합관리 시스템(레인아이) △해양환경(대기질·수질) 모니터링 시스템(우리아이오) 등이다.

공사는 벤처기업의 해양 신기술 및 사업 확대를 지속 지원하기 위해 기술 육성 교육, 해외 판로 개척, 기술보호, 기술 인력 연계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마련하고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차민식 사장은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벤처생태계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때”라며 “이번 간담회가 해운·물류 분야 신기술 개발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사진설명>
13일 월드마린센터 6층 더드림스마트센터에서 열린 항만물류 벤처 기업의 사업 공유 및 육성지원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문의) 부서장 서휘원 사회가치혁신실장(061-797-4380) 담당 김지성 대리(061-797-4373)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