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11229]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완전자동화항만 구축사업 본격 추진

파일다운로드 (211229)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완전자동화항만 구축사업 본격 추진.jpg

[211229]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완전자동화항만 구축사업 본격 추진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는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컨테이너부두 전 영역 완전 자동화항만 구축사업을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착수한다고 29일 밝혔다.

공사는 광양항 3-2단계 부두에 총 6,915억원(정부 50%, 공사 50%)이 투입되는 ‘항만자동화 테스트베드 구축사업’이 지난 26일에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주요 현안사항 결정을 위해 광양항 항만자동화 업무추진 협의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협의회는 정부당국, 국책전문연구기관, 분야별 국내·외 전문가로 구성되어 집단지성을 통해 최적의 의사결정을 하게 된다.

아울러 공사는 본 사업의 홍보를 위해 다방면의 지원 활동을 전개할 예정으로 각종 홍보자료를 제작해 지역사회에 배포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서도 광양항 자동화부두를 국민에게 알릴 방침이다.

한편, 공사 박성현 사장은 “본 사업은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컨테이너 부두 내 전 영역(선박 컨테이너 양적하, 컨테이너 이송, 적재, 반출) 완전무인자동화 구축 사업으로 유관기관 및 지자체와 유기적인 협의를 통해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으며 “광양항 스마트 항만 구축을 통해 국내를 뛰어 넘어 세계 최고의 항만을 건설하겠다”고 덧붙였다. (끝)

<사진설명> 광양항 항만자동화 테스트베드 구축사업 조감도

(문의) 부서장 이병홍 뉴딜사업실장(061-797-4510) 담당 이창희 주임(061-797-4518)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