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10908] 여수광양항만공사, 건설현장 사망사고 예방 특별안전점검 실시

건설현장 내 부실방지, 품질 및 중대사고 예방 위한 점검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는 오는 17일까지 외부전문가와 함께 건설현장 사망사고 예방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제2석유화학부두 건설현장 등 9개 현장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직원들로 구성된 점검반에 대해서는 주요 점검사항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건설 현장 내 △추락·낙하, 붕괴·도괴, 화재·폭발·누출, 끼임, 감전, 질식 등 건설현장 유해위험요인 △개인보호구 및 위생시설 관리 △산업안전보건법에서 정한 시공자 의무사항 등이다.

공사는 현장별 건설안전 수준을 비교 평가해 우수현장에 대해서는 포상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상헌 부사장(개발사업본부장)은 “추후에도 수시점검을 실시해 사망사고와 같은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직원 모두가 안전책임의식을 갖은 주체로 완전한 안전항만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끝)

(문의) 부서장 허정석 항만건설부장(061-797-4520), 담당자 김석환 주임(061-797-4523)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