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10720]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 안전문화 확산 위한 특별 교육 실시

파일다운로드 (210720)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 안전문화 확산 위한 특별 교육 실시.JPG

항만사업장 특별 안전대책 및 YGPA 중대재해 예방대책 교육

[210720]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 안전문화 확산 위한 특별 교육 실시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는 20일 월드마린센터 14층 대회의실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공사 관계자는 최근 항만에서의 근로자 안전사고가 연이어 발생됨에 따라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항만 안전활동 및 관리를 강화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공사 안전재난책임자인 김선종 부사장(운영본부장) 주재 하에 관리감독자인 안전보안실장, 물류전략실장이 강사로 나섰으며 부서장을 비롯해 각 부서 안전보건업무 담당 실무자 등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정부합동(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으로 발표한 ‘항만사업장 특별 안전대책’과 공사가 수립한 ‘YGPA 중대재해 예방대책’의 주된 내용으로 실시됐다.
세부내용을 보면 △사각지대 없는 항만안전관리체계 구축 △항만재해예방 거버넌스 구축 △컨테이너 안전관리 체계의 개선 대책 △항만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 확산 △공사 중대재해 예방 TF 구성 및 운영 △중대재해 예방 실행과제 등이다.

이를 통해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다시 한 번 더 사업장, 작업장, 건설현장에서의 안전 가치를 되짚어 보고 실행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선종 부사장은 “항만안전 특별교육 등 안전대책과 중대재해 예방 실행과제를 철저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안전한 항만 작업환경 조성으로 항만근로자의 재해를 근절하고 지속가능한 항만안전보건체계를 구축해 ESG 및 사회적경영 책임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이번 특별 안전교육에 이어 항만사업장 특별 안전대책의 주요 당사자인 여수·광양항 하역사 등 부두운영업체, 줄잡이·청소·검수·검량 등 항만용역업체 등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김 부사장은 “안전한 여수·광양항 구현을 위해 항만 안전문화 확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끝)

<사진설명>
20일 월드마린센터 1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안전 특별교육 모습

(문의) 부서장 조성래 안전보안실장(061-797-4480), 담당자 김세라 대리(061-797-4484)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