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10723]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분야 코로나19 방역 집중점검 실시

파일다운로드 (210723)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분야 코로나19 방역 집중점검 실시.JPG

차민식 사장 주도로 항만 현장 방역수칙 이행 여부 등 점검

[210723]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분야 코로나19 방역 집중점검 실시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는 여수광양항 항만현장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수도권 4차 대유행에 따른 비수도권 확산방지와 델타변이 바이러스 국내 확진자 급증에 따라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자 진행됐다.

22일 현장점검에 나선 차민식 사장은 여수검역소, 도선사회, 농림축산검역본부 광양사무소 등 항만 내 검?방역에 투입되는 현장을 위문했다.

이어 여수 연안여객터미널, 컨테이너부두, 제품부두 항만근로자 휴게실과 식당 등 코로나19에 취약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방역 수칙 이행 점검활동을 펼쳤다.

차 사장은 먼저 외국인선원 하선시 코로나19 항만 유입 차단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특별검역시설 방역현장을 방문해 방역종사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차 사장은 폭염과 뙤약볕 아래 검사 대기하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그늘막 설치가 필요하다는 등의 방역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조치 가능한 사항은 지체없이 조치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는 최근 발생한 붉은불개미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병해충 유입차단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여수 연안여객선터미널 현장에서는 여객선 이용자들의 출입 절차, 좌석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여부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했다.

이와 함께 컨테이너부두 및 제품부두 식당, 근로자 대기실을 방문해 작업자간 안전거리 확보, 근로자 건강상태 체크, 공용장소 거리두기, 소독 등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하고 코로나19로 인한 항만사업장 중단사태가 발생치 않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차민식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중단 없는 광양항 운영을 위해 모든 항만출입자와 근로자를 대상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점검할 것”이라며 “항만을 통한 외래 병해충 유입 차단을 위해서도 드론을 이용한 항만방역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여수지방해양수산청과 매일 입항선박 자체점검 등을 통해 외국인선원과 하역작업자 접촉 최소화, 선박소독 등 선내 방역현황 점검, 항만 근로자 작업 전 건강상태 확인, 사적모임 자제 등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19 의심환자 발생 시 항만관리청 통보 절차 지도, 현장 의견청취를 통한 방역수칙 보완·개선 사항 발굴 등의 점검 및 지도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끝)

[사진설명] 차민식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가운데)이 광양항 항만현장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 여부 등을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문의) 부서장 조성래 안전보안실장(061-797-4480) 담당 장영진 주임(061-797-4483)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