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10511]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해경과 해양폐플라스틱 자원순환 업무협약

파일다운로드 (210511)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해양경찰서와 해양폐플라스틱 자원순환 MOU 체결.jpg

선박 내 폐플라스틱 분리배출 캠페인 진행 등 상호 협력 추진

[210511]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해경과 해양폐플라스틱 자원순환 업무협약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11일 입항 선박 배출 폐플라스틱의 순환경제 구축을 위해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 이하 여수해경)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양항 해양폐플라스틱 자원순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공사와 여수해경은 여수·광양항 입항 선박에서 배출되는 플라스틱 쓰레기가 선순환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해양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공사는 수거 플라스틱에 대한 국제인증 및 순환체계 구축을, 여수해경은 폐플라스틱 해상투기 방지 지도 및 분리배출을 위한 캠페인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에 앞서 공사는 지난해 입항 선박에서 배출되는 플라스틱을 수거해 지역 사회적기업과 함께 업사이클링 가방 200개를 생산한 데에 이어 올해는 여수지역까지 수거지역을 확대한 바 있다.

특히 효성TNC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OBP(Ocean Bound Plastic) 국제인증과 광양항 해양 폐플라스틱 재활용 섬유인 ‘리젠 오션’ 생산을 추진하는 등 순환 네트워크를 보다 확대해 나가고 있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플라스틱 쓰레기로 인한 해양환경 오염이라는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전했다.

차민식 사장은 “양 기관의 공동 캠페인을 통해 선박에서 발생되는 플라스틱들이 광양항으로 되돌아 올 것”이라며 “이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순환경제를 위해 상호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사진설명>
11일 월드마린센터에서 열린 ‘광양항 해양폐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차민식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사진 오른쪽)과 송민웅 여수해양경찰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의) 부서장 서휘원 사회가치혁신실장(061-797-4380) 담당 이상용 과장(061-797-4374)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