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20725] 여수광양항만공사, ’22년도 중소기업 기술임치보호 지원사업 추진

中企 핵심기술?경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임치 및 기술보호 지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여수광양항 중소기업 핵심기술 유출 예방 및 경영정보 보호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2년도 중소기업 기술임치 및 기술보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술임치제도는 중소기업의 핵심 기술자료 및 영업비밀 등 경영정보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기술자료 임치센터’에 보관해 유출을 방지하는 제도이다.

또 기술보호사업은 중소기업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보호 울타리’를 통해 기술탈취 예방, 피해구제 등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사업이다.

YGPA는 여수광양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20건의 임치희망 기술을 공개 모집해 최대 600만원의 기술임치 수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술보호 지원사업에도 총 7개사에 최대 4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기술보호 전문가 현장 자문, 정부 기술보호 지원제도 매칭 등의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YGPA 홈페이지(www.ygpa.or.kr) 또는 상생누리(www.winwinnuri.or.kr)를 참조해 상생누리를 통해 이날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YGPA는 기술임치 및 기술보호사업 참가 희망 중소기업이 당초 모집 목표치에 도달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모집해 지원할 예정이다.

박성현 사장은 “중소기업의 핵심기술 및 경영정보 등의 보호를 위한 기술임치, 기술보호 지원사업은 기업 경쟁력과 자생력을 제고하는 데 큰 의의가 있는 사업”이라며 여수광양항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끝)

(문의처) 부서장 박정철 재무회계부장(061-797-4360) / 담당 김민규 차장(061-797-4361)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