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공사뉴스 > 공사뉴스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공사뉴스

이전 공사뉴스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보도자료

[210609] 여수광양항만공사,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사업설명회 개최

파일다운로드 (210609) 여수광양항만공사,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사업설명회 개최.jpg

에너지 수요·공급자원을 네트워크로 연결 공장에너지효율화 온-오프라인 플랫폼 구축 목표

[210609] 여수광양항만공사,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사업설명회 개최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 이하 공단)이 추진 중인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에너지플랫폼은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을 중심으로 공장에너지효율화를 지향하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이다.

공사와 공단의 협업체계 구축과 공사의 한국판 뉴딜 과제 자체 발굴 및 이행,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설명회는 ▲계측기, 클라우드 등 ICT 신기술 소개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 사례 공유 ▲입주기업 사업진행절차 및 공사와 공단의 지원내용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공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공사, 공단,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등 다양한 항만이해관계자들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신기술 도입을 통한 환경적,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차민식 사장은 “코로나19 등 급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공사,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의 협력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번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의 제조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자족형 화물 창출 항만으로 거듭나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끝)

<사진설명>
여수광양항만공사는 광양항 월드마린센터에서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문의) 서휘원 사회가치혁신실장(061-797-4380), 담당자 황준영 사원(061-797-4375)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상생소통부 윤재관  
전화 :
061-797-447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