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PORT 동북아 물류 중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하겠습니다. 

Home > YGPA > 정보관 > MOVIE > 여수 · 광양항 홍보
  • 글씨 크게

    글씨 작게

    화면 인쇄

여수 · 광양항 홍보

여수 · 광양항 홍보

플레이어 불러오는 중...

1923 여수항 개항, 1986 광양항 개항
2011.8.19 YGPA창립
항만 관리 일원화, 항만관련부지 약 1억㎡
국가산업 부흥을 선도하는 글로벌 종합항만

The New Wave of the Future

New Global Hub
세계 물류교역의 허브 동북아.
이러한 동북아 중심지에 자리하며 아시아와 북미, 유럽을 연결하는 주/간선항로에 위치한 여수항과 광양항!

인공방파제 없이도 연중 360일 이상의 하역작업이 가능한 정온수역. 30만톤급 초대형 선박이 입출항 할 수 있는 최대23m의 수심.
37개 부두, 99개 선석의 계류시설과 19개소 정박지, 4개 항로로 이루어진 수역시설.
하루 평균 160척 선박 입출항의 안전과 효율성을 높이는 전산 자동화 시스템.

자연이 내린 선물위에 우수한 항만 경쟁력을 쌓아올린 여수항과 광양항!
국제물류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갖춘 여수항과 광양항이 미래 항만산업의 새로운 주인공으로 떠오릅니다.

"The New" Multi- Port
광양항은 정부의 항만 기본계획을 통해 복합물류 중심 허브항으로서 여수항은 국제적 해상관광 거점으로서의 위상을 당당히 갖추어나가고 있습니다.

IT 기술이 접목된 터미널 운영과 자동반출입 서비스로 최적의 물류시스템을 구축한 컨테이너부두, 연간 9,000만여 톤의 처리능력을 자랑하는 광양제철부두, 전국 30%의 정유화물을 취급하는 원유부두와 전국 56% 석유화학제품의 처리를 담당하는 석유화학부두,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개최지인 여수신항.

그리고 약 3천만 평에 이르는 광활한 항만관련부지에는 대규모 산단과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입주해 있으며 앞으로 고부가가치 산업을 주도할 또 다른 기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항만배후단지 내 자유로운 제조·가공·유통 및 무역 활동이 보장되는 자유무역지역에는 지역 선도형 투자기업을 유치해 새로운 국가 성장 동력을 확충해 나가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철강, 석유화학, 해양관광 그리고 항만관련 산업의 발전을 동시에 아우르는 여수항과 광양항!
국제물류를 주도하는 글로벌 항만의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갑니다.

"The New" SOC
진정한 해양물류의 강자는 다양한 육상물류 연계 수송망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세계4위 총연장 2,260m를 자랑하는 초대형 이순신대교는 여수와 광양의 물류수송을 신속하게 잇고, 1시간대 거리에 위치한 여수공항, 광주공항, 무안공항은 물류를 위한 하늘 길을 열어줍니다.

또한 서울에서 여수를 3시간 이내의 생활권으로 좁혀주는 남북방향의 KTX 전라선과 동서방향의 경전선, 산업철도인 여천선. 수도권과의 접근성을 3시간대로 단축시킨 광양-전주간 고속도로와, 전남 서부권과 광양만권을 최단거리로 연결하는 광양-목포간 고속도로는 여수항과 광양항을 최상의 물류허브로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미래 남북철도와 시베리아 철도를 통해 한반도, 중국을 거쳐 러시아, 유럽을 잇는 대륙 연계 수송의 출발점이 될 광양만권. 완벽한 교통기반시설을 갖춘 여수항과 광양항이 새로운 미래로 나아갑니다.

"The New" Service
2011년 여수항과 광양항의 관리를 일원화한 여수·광양항만공사의 출범은 고객감동의 시작이었습니다.

항만마일리지제도, 선사볼륨 인센티브, 항만시설 사용료 감면과 같은 파격적인 고객 인센티브제도.
고객의 각종 편의를 위한 월드마린센터, 황금물류센터, 국제물류센터, 냉동·냉장창고, 화물차 휴게소 등의 다양한 항만지원 인프라.
고객중심 항만을 지향하는 여수광양항만공사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갑니다.

"The New" Vision
항만 역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갈 힘찬 도약!

30만톤급 이상의 대형선박이 자유롭게 입출항 할 수 있는 넓은 수역시설과 총 108개 선석의 최신 설비가 눈앞에 펼쳐질 광양항.
중장기 목표 물동량 2025년 총 물동량 3억5천만 톤, 컨테이너 처리실적 400만 TEU에 이르는 동북아 10대 국제물류항만으로 도약해 나갈 것입니다.

하나의 작은 씨앗이 아름다운 꽃을 피우듯, 사천, 남해, 순천, 하동 등 광양만권의 강력한 성장 동력이 되어 지역 사회 와 국가 경제 발전의 주축이 될 광양항
그 희망찬 미래를 여러분과 함께 준비 합니다.

미래 항만산업의 새로운 물결, 여수광양항만공사
고부가가치 창출형 글로벌 허브 항만,
녹색해양경제발전의 거점항만,
친환경 유비쿼터스 항만을 향해!

여수항과 광양항이 세계 속 동북아시아의 관문을 여는 새로운 글로벌 중심기지로 도약하겠습니다.

The New Wave of the Future
여수광양항만공사

동영상 및 자막 다운로드

▒▒▒ eGovFrame Potal 온라인 지원 포탈 ▒▒▒
에러로고이미지
경고이미지 데이터 처리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바로가기 버튼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